넷마블이 모바일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로 하반기 신규게임 출시를 시작한다.
넷마블은 8월8일 쿵야 캐치마인드를 한국에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2002년 출시돼 600만 명이 이용한 PC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이식한 게임이다.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림을 그리면 다른 이용자가 무엇을 그리는 것인지 알아맞히는 기존 방식에 위치기반 기술을 접목했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이용자 위치를 중심으로 ‘쿵야’(게임 내 도우미 캐릭터)를 발굴해 그림문제를 풀는 ‘쿵야퀴즈’와 주변 이용자들과 함께 참여하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이 동시에 그림문제를 푸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 다양한 게임방식을 제공한다.
넷마블은 쿵야 캐치마인드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쿵야TV’와 쿵야 캐치마인드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넷마블 관계자는 “쿵야 캐치마인드는 그림문제풀기 본연의 재미를 담고 다양한 게임방식을 적용했다”며 “모바일 캐주얼게임시장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
넷마블은 8월8일 쿵야 캐치마인드를 한국에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 넷마블은 8월8일 신규 모바일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한국에 정식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넷마블>
쿵야 캐치마인드는 2002년 출시돼 600만 명이 이용한 PC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이식한 게임이다.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림을 그리면 다른 이용자가 무엇을 그리는 것인지 알아맞히는 기존 방식에 위치기반 기술을 접목했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이용자 위치를 중심으로 ‘쿵야’(게임 내 도우미 캐릭터)를 발굴해 그림문제를 풀는 ‘쿵야퀴즈’와 주변 이용자들과 함께 참여하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이 동시에 그림문제를 푸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 다양한 게임방식을 제공한다.
넷마블은 쿵야 캐치마인드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쿵야TV’와 쿵야 캐치마인드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넷마블 관계자는 “쿵야 캐치마인드는 그림문제풀기 본연의 재미를 담고 다양한 게임방식을 적용했다”며 “모바일 캐주얼게임시장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