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이 중소협력사의 동남아 판로 확대를 위해 지원한다.
현대홈쇼핑은 6월 태국 방콕에서 열린 한류박람회에 중소협력사 13곳과 함께 참여해 605만 달러(약 71억 원)의 수출 상담실적을 거뒀다고 7일 밝혔다.
방콕 한류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산업과 문화의 융합행사다. 국내 홈쇼핑업체 가운데는 현대홈쇼핑이 유일하게 참여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 10개국의 유통업체 바이어와 현지 소비자 2만여 명이 참가했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는 중소협력사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박람회 참가에 필요한 부대비용을 모두 지원했다.
행사장 내에 100㎡ 규모의 ‘현대홈쇼핑X하이쇼핑’ 체험관을 운영하고 하이쇼핑 소속 쇼호스트들이 현장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라이브쇼도 진행했다.
박람회에 참여한 13개 협력사 가운데 일부는 현지 바이어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 세부 수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 현대홈쇼핑은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13개 협력사의 30여 개 제품을 태국 현지법인인 ‘하이쇼핑’을 통해 올해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소개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경렬 현대홈쇼핑 대외협력담당 상무는 “이번 박람회는 현지 바이어뿐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직접 제품을 소개할 수 있어 참여한 중소협력사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정부의 신남방정책에 발맞추고 중소협력사 해외시장 확대를 위해 현대홈쇼핑의 플랫폼과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지원책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현대홈쇼핑은 6월 태국 방콕에서 열린 한류박람회에 중소협력사 13곳과 함께 참여해 605만 달러(약 71억 원)의 수출 상담실적을 거뒀다고 7일 밝혔다.

▲ '2019 방콕 한류박람회' 전경.
방콕 한류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산업과 문화의 융합행사다. 국내 홈쇼핑업체 가운데는 현대홈쇼핑이 유일하게 참여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 10개국의 유통업체 바이어와 현지 소비자 2만여 명이 참가했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는 중소협력사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박람회 참가에 필요한 부대비용을 모두 지원했다.
행사장 내에 100㎡ 규모의 ‘현대홈쇼핑X하이쇼핑’ 체험관을 운영하고 하이쇼핑 소속 쇼호스트들이 현장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라이브쇼도 진행했다.
박람회에 참여한 13개 협력사 가운데 일부는 현지 바이어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 세부 수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 현대홈쇼핑은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13개 협력사의 30여 개 제품을 태국 현지법인인 ‘하이쇼핑’을 통해 올해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소개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경렬 현대홈쇼핑 대외협력담당 상무는 “이번 박람회는 현지 바이어뿐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직접 제품을 소개할 수 있어 참여한 중소협력사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정부의 신남방정책에 발맞추고 중소협력사 해외시장 확대를 위해 현대홈쇼핑의 플랫폼과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지원책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