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이 그리스 선박회사로부터 LNG(액화천연가스)운반선 2척을 수주할 수 있다고 해외언론이 보도했다.
조선해운 전문매체 트레이드윈즈는 23일 “그리스 선박회사 마란가스마리타임(Maran Gas Maritime, 마란가스)이 대우조선해양에 2척의 LNG운반선 옵션물량을 발주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트레이즈윈즈는 신조(선박 신규건조)시장 전문가를 인용해 “대우조선해양은 마란가스가 선호하는 선박 발주의 대상”이라며 “두 회사가 이미 옵션계약의 발효를 확정했을 수도 있다”고 전했다.
마란가스는 선박을 발주할 때 항상 1~2척의 옵션물량 추가를 선호하는 회사로 알려졌다.
이번 옵션계약과 함께 선주들이 한국 조선사의 선박 건조 도크를 서둘러 확보하려는 움직임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 매체는 마란가스뿐만 아니라 캐피탈가스, 미네르바마린, 셀시우스쉬핑 등의 선주들이 한국 조선사에 발주한 선박들의 옵션물량을 추가로 발주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는 내비게이어캐피탈파트너스(Navigare Capital Partners) 등 한국 조선사와 인연이 없거나 적었던 선주들까지 한국 조선사를 새로운 발주대상으로 고려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이 매체는 분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
조선해운 전문매체 트레이드윈즈는 23일 “그리스 선박회사 마란가스마리타임(Maran Gas Maritime, 마란가스)이 대우조선해양에 2척의 LNG운반선 옵션물량을 발주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한 LNG운반선. <대우조선해양>
트레이즈윈즈는 신조(선박 신규건조)시장 전문가를 인용해 “대우조선해양은 마란가스가 선호하는 선박 발주의 대상”이라며 “두 회사가 이미 옵션계약의 발효를 확정했을 수도 있다”고 전했다.
마란가스는 선박을 발주할 때 항상 1~2척의 옵션물량 추가를 선호하는 회사로 알려졌다.
이번 옵션계약과 함께 선주들이 한국 조선사의 선박 건조 도크를 서둘러 확보하려는 움직임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 매체는 마란가스뿐만 아니라 캐피탈가스, 미네르바마린, 셀시우스쉬핑 등의 선주들이 한국 조선사에 발주한 선박들의 옵션물량을 추가로 발주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는 내비게이어캐피탈파트너스(Navigare Capital Partners) 등 한국 조선사와 인연이 없거나 적었던 선주들까지 한국 조선사를 새로운 발주대상으로 고려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이 매체는 분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