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지주가 계열사의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확대해 운영한다.
JB금융지주는 고객이 쉽고 편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JB금융그룹 계열사의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확대 시행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전북은행은 지난주에 비대면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밀번호 오류삭제, 분실신고 철회를 비롯한 기존 업무뿐 아니라 모바일 순번 대기표 발급서비스, 결제계좌 변경 등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스마트뱅킹 무방문서비스’를 확대했다.
광주은행은 지난해 말에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비대면서비스를 확대하고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스마트뱅킹 특화서비스’를 추가했다.
대출 연장, 마이너스 신용대출 한도증액, 대출 결제계좌 변경, 이자 납입일 변경, 통지방법 변경 등의 업무를 쉽고 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바꿨다.
최근 도입한 모바일 채팅상담에 이어 올해 하반기에는 금융상담 챗봇시스템도 내놓기로 했다.
JB우리캐피탈도 비대면 다이렉트서비스를 통해 신용대출과 자동차 담보대출을 제공하면서 리테일(개인금융)영업 확대에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다이렉트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자동차금융 상품군을 확대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JB금융그룹 관계자는 “꾸준히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해 영업점을 찾지 않고도 다양한 금융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쉽고 편한 혁신금융을 선도해 나가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