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혜 기자 wisdom@businesspost.co.kr2018-12-27 11:5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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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몰이 의류제품을 집에서 입어보고 결정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물산은 패션부문 온라인몰 SSF샵에서 구매할 상품을 집에서 직접 입어보고 결정할 수 있는 홈피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 SSF샵 홈 피팅 서비스.
나경선 온라인마케팅 그룹장은 “SSF샵이 O2O(Online to Offline), 온라인 AS 서비스 등을 통해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접근하고 있다”며 “SSF샵은 11월 말 기준으로 2017년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40% 증가했고 고객 유입율은 25% 이상 늘어나며 지속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SSF샵의 홈피팅 서비스는 전국에서 진행된다. 고객이 선택한 상품의 사이즈와 컬러를 최대 3개까지 배송해준다.
홈피팅 서비스는 현재 VIP회원에게만 제공되고 있다. VIP회원 자격은 연간 구매액이 100만 원 이상이거나 구매횟수가 3회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1년 동안 유지된다.
SSF샵은 빈폴, 남성복 등 대표 브랜드 상품의 의류를 대상으로 홈피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홈피팅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홈피팅 아이콘이 표기되어 있는 상품을 선택하고 원하는 색깔과 사이즈를 고르면 된다. 옷을 입어본 뒤 원하는 상품을 결정하면 나머지 2개의 상품은 무료로 반품된다.
상품이 배송된 뒤 3일이 지나도 고객의 주문 확정이 이뤄지지 않으면 결제가 되지 않은 나머지 상품까지 추가 결제된다. 또 반품기한이 지나 반품을 원한다면 반품비도 내야 한다.
SSF샵은 주요 고객의 연령이 20~30대인 것을 고려해 △드레 △앤더슨벨 △위메농 △콜라보토리 등 패션 브랜드와 △바이레도 △딸고 등 뷰티브랜드 △렉슨 △밴도 등 인테리어 브랜드 외에 앙트레(Entrée) 푸드브랜드 등 국내외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SSF샵은 또 올해 3주년을 맞아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브랜드뿐 아니라 신진 디자이너, 라이프 스타일, 글로벌 브랜드 등을 한 데 모은 어나더샵(ANOTHER#)을 통해 스타일 플랫폼으로 진화했다. <자료제공=삼성물산>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