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벤츠는 중후하고 BMW는 벤츠에 비해 상대적으로 젊다는 이미지가 강했다.
이런 고정된 이미지가 깨지고 있다. 수입차 브랜드 조사에서 젊은층은 벤츠를, 60대 이상은 BMW를 선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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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벤츠 S클래스 |
벤츠와 BMW는 국내에서 수입차 브랜드 조사에서 치열하게 선두싸움을 하고 있다.
7일 리얼미터에 따르면 '톱10 수입차 브랜드 조사'를 실시한 결과 벤츠가 응답자 24.5%의 지지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BMW가 차지했는데 23.8%의 지지를 받아 벤츠와 차이는 불과 0.7%포인트였다.
벤츠는 수도권과 남성(24.9%)에게, BMW는 영남과 여성(29.4%)에게 각각 인기를 끌었다.
연령별로 보면 10대와 20대가 벤츠(31.1%)를, 60대 이상은 BMW(25.6%)를 가장 선호했다.
이번 조사에서 아우디는 15.8%, 폴크스바겐은 10.3%의 지지를 받아 각각 3, 4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에서 독일차가 1위부터 4위까지를 모두 휩쓸었다.
이밖에 볼보(5.4%), 닛산(2.9%), 푸조(2.4%), 토요타(2.1%), 혼다(2.0%), 렉서스(1.7%)가 10위권 안에 들었다.
글로벌 자동차 판매량 1위를 달리고 있는 토요타는 렉서스를 합해도 3.8%의 지지를 받는 데 그쳤다.
이번 브랜드 조사는 지난달 17일 전국 19세 이상 유권자 500명을 대상으로 자동응답(ARS) 방식으로 실시됐다. 응답률은 7.6%였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4.4%포인트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민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