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티맵 택시’를 새 단장해 택시 호출 서비스 1위에 도전한다.
SK텔레콤은 택시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고 기사들의 안전 운전을 위해 택시 호출 서비스인 티맵 택시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5일 밝혔다.
SK텔레콤은 택시 이용객의 요금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연말까지 티맵 택시 10% 할인 혜택(월 5회, 회당 최대 5천 원)을 제공한다. 티맵 택시 애플리케이션(앱)으로 택시를 호출한 뒤 하차할 때 앱 결제(11pay)로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다.
또 21일 T데이에 택시 요금 50%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T데이 50% 할인은 1일 5회, 회당 5천 원 한도로 이용할 수 있다.
티맵 택시는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기능이 적용됐다.
SK텔레콤은 택시 승객의 위치를 지인이 확인할 수 있는 ‘안심 귀가 라이브’ 기능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택시 탑승 고객은 택시의 현 위치와 도착 예정시간, 이용 택시의 정보 등을 본인이 희망하는 가족이나 지인에게 보낼 수 있다.
택시를 호출했을 때 목적지까지의 소요시간과 예상금액을 알려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월간 실사용자(MAU) 1100만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의 교통정보를 기반으로 제공돼 낯선 장소에서 택시를 이용할 때 요금 걱정을 줄일 수 있다.
택시기사들의 안전과 편리를 위한 지원도 함께 마련됐다.
SK텔레콤은 택시기사 3만 명에게 버튼식 ‘콜잡이’를 제공한다. 운전할 때 고객의 호출 응답을 위해 스마트폰을 조작해야 하는 현재의 방식이 택시기사들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
콜잡이는 핸들에 부착하는 형태로 택시기사는 스마트폰에 손을 뻗지 않고도 콜잡이의 버튼을 눌러 안전하게 고객의 호출을 받을 수 있다.
여지영 SK텔레콤 TTS사업 유닛장 상무는 “직접 택시 면허를 따서 운행하며 파악한 택시기사와 고객들의 목소리를 이번 개편에 새로운 혜택과 기능으로 담았다”며 “고객과 기사들의 필요에 맞춰 택시호출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SK텔레콤은 택시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고 기사들의 안전 운전을 위해 택시 호출 서비스인 티맵 택시를 대대적으로 개편한다고 5일 밝혔다.
▲ 콜잡이 핸들 부착 사진.
SK텔레콤은 택시 이용객의 요금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연말까지 티맵 택시 10% 할인 혜택(월 5회, 회당 최대 5천 원)을 제공한다. 티맵 택시 애플리케이션(앱)으로 택시를 호출한 뒤 하차할 때 앱 결제(11pay)로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다.
또 21일 T데이에 택시 요금 50%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T데이 50% 할인은 1일 5회, 회당 5천 원 한도로 이용할 수 있다.
티맵 택시는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기능이 적용됐다.
SK텔레콤은 택시 승객의 위치를 지인이 확인할 수 있는 ‘안심 귀가 라이브’ 기능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택시 탑승 고객은 택시의 현 위치와 도착 예정시간, 이용 택시의 정보 등을 본인이 희망하는 가족이나 지인에게 보낼 수 있다.
택시를 호출했을 때 목적지까지의 소요시간과 예상금액을 알려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월간 실사용자(MAU) 1100만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의 교통정보를 기반으로 제공돼 낯선 장소에서 택시를 이용할 때 요금 걱정을 줄일 수 있다.
택시기사들의 안전과 편리를 위한 지원도 함께 마련됐다.
SK텔레콤은 택시기사 3만 명에게 버튼식 ‘콜잡이’를 제공한다. 운전할 때 고객의 호출 응답을 위해 스마트폰을 조작해야 하는 현재의 방식이 택시기사들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
콜잡이는 핸들에 부착하는 형태로 택시기사는 스마트폰에 손을 뻗지 않고도 콜잡이의 버튼을 눌러 안전하게 고객의 호출을 받을 수 있다.
여지영 SK텔레콤 TTS사업 유닛장 상무는 “직접 택시 면허를 따서 운행하며 파악한 택시기사와 고객들의 목소리를 이번 개편에 새로운 혜택과 기능으로 담았다”며 “고객과 기사들의 필요에 맞춰 택시호출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