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3분기에 좋은 실적을 거둔 데다 4분기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됐다.
31일 제일기획 주가는 전날보다 9.47%(1800원) 오른 2만800원에 거래를 마쳤다. 3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제일기획이 3분기 기대이상의 실적을 거두면서 주가에 훈풍이 불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제일기획은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8763억 원, 영업이익 351억 원을 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2.23%, 영업이익은 22.06% 늘어났다.
3분기 매출총이익도 2478억 원을 거두면서 지난해 3분기보다 5% 증가했다.
제일기획은 해외매출의 증가 덕에 3분기에 좋은 실적을 거둔 것으로 분석됐다. 3분기 해외연결자회사의 매출총이익은 1768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4.4% 늘었다.
삼성전자, 삼성생명, 한국타이어 등 주요 광고주의 대행물량을 확보한 점도 실적상승에 기여했다.
제일기획의 실적상승세는 4분기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이면서 주가가 오르는 데 한몫하고 있다.
김민정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4분기 국내 광고경기는 계절적 성수기와 평창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점 등에 비춰 점점 좋아질 것”이라며 “삼성전자의 대행물량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면서 제일기획 매출총이익 상승폭이 광고업계 평균을 웃돌 것”이라고 내다봤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
31일 제일기획 주가는 전날보다 9.47%(1800원) 오른 2만800원에 거래를 마쳤다. 3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 임대기 제일기획 대표.
제일기획이 3분기 기대이상의 실적을 거두면서 주가에 훈풍이 불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제일기획은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8763억 원, 영업이익 351억 원을 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2.23%, 영업이익은 22.06% 늘어났다.
3분기 매출총이익도 2478억 원을 거두면서 지난해 3분기보다 5% 증가했다.
제일기획은 해외매출의 증가 덕에 3분기에 좋은 실적을 거둔 것으로 분석됐다. 3분기 해외연결자회사의 매출총이익은 1768억 원으로 지난해 3분기보다 4.4% 늘었다.
삼성전자, 삼성생명, 한국타이어 등 주요 광고주의 대행물량을 확보한 점도 실적상승에 기여했다.
제일기획의 실적상승세는 4분기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이면서 주가가 오르는 데 한몫하고 있다.
김민정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4분기 국내 광고경기는 계절적 성수기와 평창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점 등에 비춰 점점 좋아질 것”이라며 “삼성전자의 대행물량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면서 제일기획 매출총이익 상승폭이 광고업계 평균을 웃돌 것”이라고 내다봤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