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여러 명을 동시에 온라인으로 상담할 수 있는 한화생명의 서비스가 특허청으로부터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한화생명은 1월 업계 최초로 도입한 ‘일대다(多)’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가 최근 특허청의 BM특허를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한화생명 ‘일대다’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특허 획득, "디지털 서비스 확대"

▲ 한화생명이 다수가 함께 진행하는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로 특허를 받았다고 3일 밝혔다. <한화생명>


BM특허는 IT기술과 사업 아이디어를 결합해 혁신적 경영이나 마케팅 기법을 개발했을 때 부여되는 특허다.

한화생명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면 각자 원하는 장소에서 접속해 필요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한화생명은 디지털 환경에 고객센터를 구현했다. 고객은 화상으로 상담사에게 문의, 본인인증, 서류제출 등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기존엔 보험업무 처리를 위해 거주지가 다른 보험계약자와 피보험자, 수익자 등 계약 관계자들이 일정을 맞춰 고객센터를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김락규 한화생명 보험서비스팀장은 “다수의 계약 관계자가 동시에 모바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이번 특허 기술로 디지털 고객 서비스 제공 폭을 넓혔다”며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계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