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교보증권이 새해를 앞두고 디지털 역량에 중점을 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교보증권은 28일 “이번 조직개편은 디지털비즈니스 확대에 따른 효과적 대응 및 사업구조개선을 통한 영업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교보증권 조직개편 실시, 디지털 비즈니스에 대응하고 리스크 관리 강화

▲ 교보증권이 28일 디지털 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하는 조직개편을 시행했다.


교보증권은 우선 VC사업부와 디지털자산Biz파트를 관할하는 신사업 부문을 신설한다. 디지털혁신 가속화 및 신성장동력 확보를 통해 디지털자산, 핀테크, 해외사업, 디지털프론티어 등 DT(디지털 전환)사업의 영역을 넓히는 것이 주 임무다.

또 S&T부문 FICC운용부 산하 디지털 프론티어 랩스 파트를 신설하고 자동화 포트폴리오 운영체계 구축을 통해 디지털 실행력을 높여 나간다.

리스크관리도 강화한다. 기존 리스크관리본부 외에 리스크심사본부를 신설하여 기능별 전문성 및 역량을 높이는 한편 투자심사 업무에 대한 관리 감독을 강화한다.

아울러 내부통제를 강화하기 위해 기존의 CCO조직을 소비자 보호본부로 개편하고 정보유출방지를 위한 정보보호본부를 신설해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IT 내부통제 관리 등 고객 정보보호에 주력하겠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 WM영업조직은 WM Biz센터를 신설하고 IB연계영업 및 해외Biz 등 본사부서와의 시너지 증대로 영업경쟁력을 끌어 올린다는 계획을 세웠다.

교보증권 관계자는 "급격한 시장환경 변화에 대비한 선제적인 리스크관리 및 수익성 고도화를 통해 변화혁신을 기반으로 한 성장 가속화를 이뤄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태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