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메리츠금융지주가 단일 상장사 출범에 맞춰 홈페이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메리츠금융지주는 25일 메리츠화재와 메리츠증권을 완전 자회사로 편입하며 단일 상장사로서 ‘원 메리츠’를 완성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메리츠금융 단일 상장사 출범 맞춰 홈페이지 새 단장, "편의성 높여"

▲ 메리츠금융지주가 단일 상장사 출범에 맞춰 홈페이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메리츠금융지주는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기존 홈페이지에서 보여주기식 소개글과 복잡한 디자인적 요소를 최대한 덜어내고 주주와 고객 관점에서 정보를 얻기 편하게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홈페이지를 접속했을 때 보게 되는 첫 화면에 메리츠금융지주 실적 수치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수치와 시각 자료를 배치했다.

이외에도 경영활동에 관련된 모든 정보와 계열사 실적 수치, 배당금과 배당총액, 자사주 매입과 소각 금액, 주주환원율도 일목요연하게 구성해 핵심 내용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메리츠금융지주는 홈페이지의 ESG 파트를 통해 ESG(환경·사회·책임) 경영 전략과 사회공헌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보와 함께 ESG 연간 보고서를 제공한다.

김용범 메리츠금융지주 대표이사 부회장은 “메리츠금융지주와 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메리츠화재, 메리츠증권은 안정적 수익성을 바탕으로 효율적 자본 배분을 통해 이전보다 유기적 재무 유연성을 발휘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김 부회장은 “앞으로 서로 간의 시너지와 전문성을 높이고 시장 안정화에 기여하기 위해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