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삼성전자 고객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고객이 세르비아에서 수어 상담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올해 말까지 세계 50개 이상 국가의 청각 장애인들에게 수어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현재 미국, 브라질, 영국, 프랑스, 러시아, 두바이, 인도네시아 등 40개 나라에서 수어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청각 장애인들은 삼성닷컴 홈페이지에 있는 안내페이지를 통해 양방향 화상통화에 접속해 수어 상담원으로부터 실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형남 삼성전자 글로벌CS센터장 전무는 “사회적 약자들의 접근성을 한 차원 높이고 글로벌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것이다”며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에서 사회적 약자들이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선하고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