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이 식품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실천한다.

NS홈쇼핑이 ‘2021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대전’에 참가해 중소 식품기업을 위한 온라인 입점 설명회를 진행하고 결식아동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한다고 7일 밝혔다.
 
NS홈쇼핑,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대전 참가해 입점 설명회 진행

▲ NS홈쇼핑의 입점 프로세스 안내.


8일과 9일 이틀 동안 열리는 2021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대전은 전라북도 익산에 조성된 국가식품클러스터의 비전을 공유하고 식품기업의 판로개척과 홍보를 지원하는 행사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산업 트렌드를 반영해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NS홈쇼핑은 행사 첫날인 8일, 빠르게 변하는 유통업의 시장 변화에 따른 홈쇼핑 시장정보를 중소기업에게 제공하기 위한 온라인 입점 설명회를 준비했다. 

NS홈쇼핑의 MD(상품기획)와 QM(품질관리) 담당자가 각각 1시간씩 △입점 프로세스 안내, TV홈쇼핑 채널의 활용방안 및 입점 전략 △품질보증(QM) 가이드와 상품군별 필수 구비서류 등을 강의한다.

NS홈쇼핑은 결식아동을 돕는 자리도 마련했다.

전북지역 결식아동의 정기적 부식비 제공을 위한 후원금 2천만 원을 지원한다. 후원금은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의 제품으로 구성된 식품 꾸러미와 함께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한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식품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실천하고자 중소기업 입점 설명회와 결식아동 지원을 통해 식품대전에 참가했다”며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2021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대전에서 식품산업의 미래를 함께 맛보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