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뷰티 전자상거래 회사인 미미박스가 중국 JD.COM과 손잡고 ‘K뷰티’ 사업을 확대한다.
미미박스는 중국 JD.COM(징둥닷컴)과 업무협약(MOU)을 2월24일 체결하고 K뷰티의 중국진출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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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형석 미미박스 대표가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 징둥닷컴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미미박스> |
하형석 미미박스 대표는 “K뷰티는 여전히 중국 고객들의 수요가 높지만 그에 걸맞는 공급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며 “다양한 국내 유명 브랜드는 물론이고 중국 진출에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 브랜드들이 해외수출의 기회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JD.COM은 알리바바와 함께 중국을 대표하는 전자상거래 업체다. 2015년 기준으로 상품거래총액이 4627억 위안(한화 약 86조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78% 증가했다.
JD.COM은 “미미박스는 한국의 혁신적인 뷰티 브랜드”라며 “중국 소비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한국 브랜드 상품들의 공급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미박스는 1천여 개의 뷰티 브랜드를 구매할 수 있는 국내 최대 화장품 전자상거래 업체다. 플랫폼 사업 외에도 아임미미(I'M MEME)와 포니이펙트, 누니, 본비반트 등 자체 화장품 브랜드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비즈니스포스트 김수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