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범 페이스북코리아 대표가 국내 동영상 광고사업을 더욱 확대하기로 했다.
조 대표는 14일 페이스북코리아 설립 5주년을 맞아 서울 테헤란로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페이스북이 서비스하고 있는 글로벌 국가 가운데 한국이 상당히 중요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고 말했다.
![]() |
||
▲ 조용범 페이스북코리아 대표. |
그는 한국이 페이스북의 새로운 IT서비스를 가장 빠르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이를 ‘리트머스 시험지’에 비유했다.
한국은 모바일기기를 사용해 페이스북을 즐기는 이용자의 비중이 가장 높은 나라 가운데 하나다.
올해 3분기 기준으로 페이스북의 국내 월 실질이용자(MAU)는 1600만 명, 하루 실질이용자(DAU)는 1천만 명에 이르는데 이 가운데 대부분이 모바일 이용자다.
조 대표는 페이스북 이용자의 정보를 활용한 맞춤형 광고 플랫폼의 진화도 강조했다.
조 대표는 "페이스북에 이용자들의 회사와 학교, 관심사 등 정보가 접목돼 있어 맞춤화한 마케팅이 가능해졌다"며 "각 기업별 비지니스 목적에 맞는 광고상품을 출시하고 있고 고객들의 만족도도 높다"고 설명했다.
조 대표는 국내 중소기업을 위한 지원에도 앞장서기로 했다. 페이스북코리아는 마케팅 전문가가 국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신생기업)의 컨설팅을 돕는 일에 나서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