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의 모바일 인터넷TV(IPTV) ‘옥수수(oksusu)’가 월드컵 특수 효과를 누리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러시아 월드컵 개막 뒤 옥수수의 하루 평균 트래픽(데이터사용량)이 최대 2배 이상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 옥수수, 월드컵 특수로 데이터 사용량 2배 늘어

▲ 이형희 SK브로드밴드 대표이사 사장.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월드컵 기간 일평균 트래픽이 2016년 1월 옥수수 서비스 출시 뒤 월드컵 이전까지보다 최대 200%로 증가해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며 특히 18일 열린 한국과 스웨덴의 경기 시작 휘슬이 울리는 시점에 최대 트래픽을 보였다”고 말했다. 

닐슨코리아가 집계한 지상파3사의 시청률 순위는 KBS, SBS, MBC 순이었지만 옥수수를 통해 방송된 지상파3사의 시청률 순위는 SBS, MBC, KBS 순으로 나타났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젊은 층에서 가장 높은 시청률을 보였던 SBS(10.4%, 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가 옥수수에서도 가장 많은 시청률을 보인 채널이었다”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는 23일 자정에 열리는 한국과 멕시코의 경기를 보는 옥수수 시청자를 위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옥수수로 중계를 시청하는 동안 채팅에 참여해 응원 메시지를 보낸 사용자 가운데 100명을 추첨해 치킨세트를 증정하고 이 가운데 3명에게는 월드컵 공인 축구공을 함께 증정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