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의 디자인 경영이 빛을 보고 있다. 디자인에 힘을 준 애경의 생활용품들이 잘 팔리고 있다.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애경이 지난해 11월 내놓은 디자인 팝 칫솔이 2개월 동안 10만 개가 팔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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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경산업 고광현 대표 |
애경은 그동안 디자인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노력했다. 생활용품업계에서 획기적으로 2007년 디자인 부서를 '디자인센터'로 독립시켰다.
디자인 전략회의를 매월 열어 디자이너들의 창의적 생각이 초기 제품개발에서부터 반영될 수 있도록 했다. 애경은 디자인을 판매전략으로 보고 지속적으로 투자해 왔다.
애경의 이런 노력은 선물세트 분야에서 효과를 냈다.
애경은 2013년 추석시즌에 마릴린 먼로와 반 고흐의 이미지를 넣은 생활용품 선물세트를 내놨다. 해당 제품들은 판매는 목표를 넘어섰다.
생활용품 선물세트는 매년 3%씩 매출이 줄었는데 애경은 디자인 덕분에 매출이 늘었다.
애경은 12일 설 선물세트로 ‘마릴린 먼로 컬렉션’을 출시했다. 애경은 퍼퓸 샴푸와 퍼퓸 바디워시, 치약·비누 등 제품별로 구성을 다양화했다. 핑크, 골드, 블랙으로 색상도 다양하게 출시했다.
애경 관계자는 "생활용품의 디자인까지 꼼꼼하게 따져보고 소비하는 고객들이 늘었다"며 "지난해 12월 판매한 2080 홀리데이 크리스마스 치약도 4주 동안 4만 개 한정수량이 완판됐다"고 말했다. 애경의 경쟁사 LG생활건강도 제품 디자인에 신경을 쓰고 있다.
LG생활건강이 수입판매하는 미국 생활용품 브랜드인 메소드는 지난해 디즈니와 협업한 '메소드 미키미니 바디워시'를 출시한 이후 매출이 전년보다 170% 늘었다.
메소드 미키미니 바디워시는 미키마우스와 미니마우스 얼굴을 넣은 디자인에 달콤한 향기로 여성 고객에게 인기가 좋았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내용물이 같더라도 더 특별한 디자인의 제품을 구매하려는 욕구가 점차 커지고 있다"며 "생활용품뿐 아니라 앞으로 가전과 가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런 제품들이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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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경은 지난 12일 설 선물세트 '마릴린먼로 컬렉션'을 출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