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새 요금제 ‘데이터온(ON)’의 가입자가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KT는 데이터ON 요금제가 5월30일 출시 이후로 3일 만에 가입자 10만 명, 출시 일주일 만에 16만 명을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요금제 출시일부터 6월5일까지 KT 신규 가입자 가운데 데이터ON을 선택한 비중은 50%를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데이터ON 가입자 가운데 요금 변경을 통해 가입한 비중은 80% 수준이다.
KT 관계자는 "2015년 출시해 호평을 받았던 ‘데이터 선택 요금제’ 가입자가 10만을 달성하는 데 4일 걸렸는데 이보다 하루가 빠르다"며 "현재도 하루 2만 명 이상이 데이터ON에 가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데이터ON요금제는 톡·비디오·프리미엄 3종으로 나눠지며 유무선 음성통화와 문자는 기본으로 제공된다. 3가지 요금제는 모두 데이터를 무제한(일부 속도제어)으로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데이터ON 프리미엄’은 월정액 8만9천 원으로 데이터 제공량 및 속도 제어가 전혀 없는 ‘완전 무제한’ 요금제다.
‘데이터ON 비디오’는 고화질 영상을 즐겨보는 이용자를 겨냥한 요금제다. 월정액 6만9천 원을 내면 매월 100GB의 데이터를 쓸 수 있으며 기본 제공량을 초과하면 속도가 최대 5Mbps로 떨어진다.
‘데이터ON 톡’은 매달 4만1천 원을 내면 기본 데이터로 3GB가 제공된다. 3GB를 초과했을 때는 최대 1Mbps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ON 요금제의 가입 비중을 살펴보면 데이터 기본 제공량을 크게 확대한 ‘데이터ON 비디오’(월 6만9천 원)가 45%를 차지했다. 특히 데이터ON 비디오는 20~30대 가입자의 비중이 75% 이상이었다. 제공 데이터를 매월 100GB로 기존 요금제보다 대폭 늘리고 멤버십 VIP 혜택을 제공한 점이 인기 비결로 평가됐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KT는 데이터ON 요금제가 5월30일 출시 이후로 3일 만에 가입자 10만 명, 출시 일주일 만에 16만 명을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 KT ‘데이터온(ON)’ 요금제의 가입자가 출시 일주일 만인 5일 가입자 16만 명을 돌파했다.
요금제 출시일부터 6월5일까지 KT 신규 가입자 가운데 데이터ON을 선택한 비중은 50%를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데이터ON 가입자 가운데 요금 변경을 통해 가입한 비중은 80% 수준이다.
KT 관계자는 "2015년 출시해 호평을 받았던 ‘데이터 선택 요금제’ 가입자가 10만을 달성하는 데 4일 걸렸는데 이보다 하루가 빠르다"며 "현재도 하루 2만 명 이상이 데이터ON에 가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데이터ON요금제는 톡·비디오·프리미엄 3종으로 나눠지며 유무선 음성통화와 문자는 기본으로 제공된다. 3가지 요금제는 모두 데이터를 무제한(일부 속도제어)으로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데이터ON 프리미엄’은 월정액 8만9천 원으로 데이터 제공량 및 속도 제어가 전혀 없는 ‘완전 무제한’ 요금제다.
‘데이터ON 비디오’는 고화질 영상을 즐겨보는 이용자를 겨냥한 요금제다. 월정액 6만9천 원을 내면 매월 100GB의 데이터를 쓸 수 있으며 기본 제공량을 초과하면 속도가 최대 5Mbps로 떨어진다.
‘데이터ON 톡’은 매달 4만1천 원을 내면 기본 데이터로 3GB가 제공된다. 3GB를 초과했을 때는 최대 1Mbps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ON 요금제의 가입 비중을 살펴보면 데이터 기본 제공량을 크게 확대한 ‘데이터ON 비디오’(월 6만9천 원)가 45%를 차지했다. 특히 데이터ON 비디오는 20~30대 가입자의 비중이 75% 이상이었다. 제공 데이터를 매월 100GB로 기존 요금제보다 대폭 늘리고 멤버십 VIP 혜택을 제공한 점이 인기 비결로 평가됐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