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2018년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 참가해 미래차 기술을 놓고 중장기 전략을 공개한다. 

현대모비스는 7일 2018년 1월9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 참가해 독자적 미래차 신기술을 대거 선보이고 자율주행, 친환경, 인포테인먼트 등의 분야 기술을 놓고 중장기 전략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현대모비스, ‘2018 CES’ 에서 미래차 기술 중장기 전략 발표

▲ 현대모비스의 '차세대 HMI(Human Machine Interface, 사람과 차량의 상호연결 시스템)' 설명 사진.


양승욱 현대모비스 연구개발본부장 부사장은 “이번 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 참가해 미래 잠재 고객들에게 현대모비스의 기술로 구현될 놀랍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다른 회사와 차별화한 기술력을 적극적으로 알려 미래차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신기술 개발 역량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제전자제품박람회는 세계 최대 규모의 소비자가전 전시회로 최근 정보통신과 전장기술과 관련해 자동차와 자동차부품회사들의 참여도 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내년 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서 ‘New Mobility Experience with MOBIS’라는 표어를 내걸고  미래차 고객들이 일상생활에서 경험하게 될 신기술을 소개한다. 

현대모비스는 약 445㎡(135평)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하고 전시장 1층 공간 정면에 대형스크린을 설치해 ‘가족여행'이라는 일상적이고 친근한 이야기로 회사가 현재 개발 중인 자율주행, 생체인식, 지능형가상비서, V2G(Vehicle to Grid, 양방향 충전) 등 미래차 신기술을 보여준다.

관람객들은 영상으로 소개된 기술을 별도로 마련된 체험존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전시장 2층에 ‘프라이빗’ 공간을 마련해 향후 1~3년내 양산하는 제품을 전시한다. 전시품은 자율주행차 시대를 대비하고 미래차 흐름을 반영한 제품들이다. 프라이빗 공간 옆에는 별도 회의실을 마련해 글로벌 고객회사 상대로 신규 수주를 늘리기 위한 자리도 마련하다. 

현대모비스는 2018년 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서 2016년에 참가를 시작한 뒤 처음으로 기술 설명회를 연다. 관람객과 직접 소통하고 현대모비스의 미래 기술 경쟁력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서다. 

개막 이틀째인 1월10일에 국내외 언론과 업계 관계자들을 초청해 현대모비스의 자율주행, 친환경, 인포테인먼트 등 분야의 기술 비전과 개념을 소개한다. 다음날인 1월11일에는 각 분야별로 상세하게 설명하고 제품 출시 등 중장기 전략을 발표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수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