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T는 가족 혜택 서비스 앱 ‘KT 패밀리박스’를 통해 가족 구성원이 각자의 혜택을 더 편리하게 확인하고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대했다고 12일 밝혔다.

KT 패밀리박스는 가족 혜택 플랫폼으로 가족 간 데이터 공유와 일정 관리, 제휴 혜택 제공 등 가족 단위 이용 환경을 고려한 기능을 제공해 왔다. 
 
KT 패밀리박스, 멤버십·VIP 혜택도 데이터·일정·쿠폰도 가족 단위 관리

▲ 12일 KT는 가족 혜택 서비스 KT 패밀리박스를 통해 가족 구성원이 각자의 혜택을 보다 편리하게 확인하고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 KT >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가족 구성원의 멤버십 혜택 이용 현황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설맞이 제휴 할인과 참여형 이벤트를 함께 운영한다.

KT 패밀리박스는 가족 구성원의 멤버십 등급과 주요 혜택 이용 현황을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앱 내 가족 현황 메뉴를 통해 가족 구성원의 KT멤버십 등급을 확인할 수 있으며, VIP 고객의 경우 당월 사용 가능한 VVIP·VIP 초이스 혜택의 이용 여부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가족간 데이터 공유 기능과 패밀리 캘린더를 통한 일정 관리, 다양한 제휴 할인 쿠폰 제공 등 가족 구성원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KT 패밀리박스는 설을 맞아 명절 수요가 높은 선물·식품·생활 서비스 중심의 제휴 혜택을 운영한다.

풀무원 자사몰에서는 2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8천 원 할인, 첫 구매 고객 대상 3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오뚜기와 데이팩에서도 각각 최대 2만 원, 3만 원 한도의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명절 이후 식단 관리에 활용할 수 있는 허닭 구매 금액대별 할인과 함께, 가사청소·이사·입주청소·반찬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청소연구소 3종 쿠폰팩도 제공한다.

제휴 쿠폰 사용 가입자를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쿠폰을 1개 사용하면 메가커피 교환권을, 2개 이상 사용시 올리브영 5천 원권을 100% 증정하며, 2개 이상 사용 가입자에게는 삼성 AI 공기청정기 당첨 기회도 주어진다.

설 명절 기간에는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도 운영한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CU상품권을 증정하고 가족 구성원이 함께 참여한 경우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KT 패밀리박스는 정기 서비스 이용을 위해 매월 세 번째 금요일 '패박데이'를 운영한다. 패박데이는 앱 방문 후 응모만으로 참여 가능한 감사 이벤트로, 월별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2월 패박데이에는 응모자 중 3천 명을 추첨해 바나나우유 교환권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1가족에게는 4인 가족 기준의 소피텔 호텔 호캉스 이용권도 제공한다. 패박데이는 올해 연중 상시 운영된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