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경상북도는 22일 경북 경산시에 위치한 대구가톨릭대학교 효성캠퍼스에서 대구가톨릭대학교-HD현대로보틱스 로봇교육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HD현대로보틱스는 현재 대구와 용인에 자체 로봇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지만 대학에 교육센터를 설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대구가톨릭대-HD현대로보틱스 로봇교육센터 개소, 첨단산업 지역 인재 양성

▲ HD현대로보틱스가 대구가톨릭대학교에 로봇교육센터를 개소했다. 사진은 22일 경북 경산시 대구가톨릭대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경상북도>


로봇교육센터는 모빌리티 스마트제조 교육을 위한 로봇 조작 실습장을 구축하고, HD현대로보틱스 전문가들이 현장 중심의 실무교육을 제공한다.

경상북도는 지역 대학에서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모빌리티 혁신대학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 사업의 일환으로 로봇교육센터를 구축했다.

모빌리티 혁신대학은 모빌리티 디지털 전환, 친환경 배터리, 미래자동차 혁심부품 분야에 중점을 두고 지역 기업과 협력하고 있다.

공유캠퍼스를 통해 인프라 공동 활용, 전공 공통 및 전문 교과과정을 참여대학 학생 모두가 수강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있으며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최재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