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산타마리아노벨라 X 서울옥션 ‘메디치가든 팝업스토어’ 전경. <신세계인터내셔날>
팝업스토어는 오는 12일까지 서울옥션 강남센터 1층과 지하 1층에서 진행한다. 니치 향수에서 영감 받아 제작한 예술작품을 감상하고 다양한 아트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이번 전시의 주제는 산타마리아노벨라가 새롭게 출시한 ‘메디치가든 오 드 퍼퓸’ 4종이다. 과거 피렌체에 경제·예술·문화적 영향을 끼친 메디치 가문의 정원에서 영감을 받았다.
산뜻한 베르가못과 부드러운 앰버 향이 어우러진 ‘앰브라 오 드 퍼퓸’, 스파이시한 우디향이 매력적인 ‘인첸소 오 드 퍼퓸’, 달콤한 배와 풍성한 꽃향이 어우러진 ‘아쿠아 오 드 퍼퓸’, 상쾌한 라벤더와 오크우드의 흙 내음을 담아낸 ‘퀘르치아 오 드 퍼퓸’이 있다. 그 중 앰브라 오 드 퍼퓸과 인첸소 오 드 퍼퓸은 메디치 가문의 겨울 온실 정원을 재해석 했다.
산타마리아노벨라는 이번 행사를 위해 현재 국내 미술계에서 떠오르는 신진 작가 4명과 함께 작업했다.
‘도도새’ 작품으로 유명한 김선우 작가부터 김지아나, 문형태, 정다운 작가가 각각 ‘메디치가든 오 드 퍼퓸’에서 영감 받은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된 작품들은 오는 11일 오후 2시 서울옥션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경매를 진행한다.
팝업 기간 동안 다양한 온·오프라인 체험 행사도 진행한다.
먼저 산타마리아노벨라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작가들의 작품이 담긴 ‘나만의 메디치가든 월페이퍼(배경화면) 만들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 시 원하는 작품에 나만의 문구를 새긴 배경화면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이밖에 브랜드 고유의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는 밀랍도장(실링왁스) 체험 등 다양한 행사와 혜택이 준비됐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산타마리아노벨라 관계자는 “지난해 서울옥션과 진행했던 아트 프로젝트가 좋은 반응을 얻어 올해는 신제품을 주제로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산타마리아노벨라가 지닌 고유의 헤리티지를 알리고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