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2018년 출시 이후 6년 만에 이름을 바꾼다. 

카카오는 쇼핑탭 개편과 맞물려 기존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서비스 이름을 '톡딜'로 변경한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 카카오톡 쇼핑하기 서비스 이름 '톡딜'로 바꿔

▲ 카카오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서비스 이름을 '톡딜'로 변경한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 


회사는 기존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대표 상품인 톡딜을 활용해 명확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카카오톡 쇼핑탭'과 '카카오톡 쇼핑하기'를 혼동하는 이용자들의 불편도 줄이려는 의도라고 설명했다. 
 
톡딜은 기존의 타임딜을 비롯해 단독 및 선론칭 상품과 같은 다양한 딜 혜택을 확대한다. 또 기존과 동일하게 카카오톡 쇼핑탭에서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 서비스와 함께 톡딜을 이용할 수 있다.

회사는 서비스명 변경을 기념해 이날 오후 5시부터 22일까지 일주일 동안 '굿바이 쇼핑하기, 지금부터 본격 톡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늘의 추천딜, 연말 결산, 패션 뷰티 기획전 상품 등 약 800여 개 톡딜 상품을 카카오페이 머니로 결제할 경우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카카오 커머스 관계자는 "이번 변경은 이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라고 설명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