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정치

[21일 오!정말] 추미애 “김건희 눈치 있어, 잠깐 잠수 타고 알아서 잘할 것”

김대철 기자 dckim@businesspost.co.kr 2024-10-21 14:45:4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21일 오!정말] 추미애 “김건희 눈치 있어, 잠깐 잠수 타고 알아서 잘할 것”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김건희 여사가 여론을 의식해 당분간 활동을 자제할 것이라 내다봤다. <추미애 페이스북갈무리>
[비즈니스포스트] ‘오!정말’은 비즈니스포스트가 치권에서 나온 주목할 만한 을 정리한 기사다. 다음은 21일 ‘오!정말’이다.

한동훈 요구? 대통령과 여사가 알아서
“김 여사 스스로 그냥 눈치는 좀 있잖아요. 국민이 싫어하면 잠깐 잠수타고 여사가 알아서 잘하던데. 한 대표가 굳이 말을 보태지 않더라도.”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요구한 김건희 여사 활동 중단과 관련해 한 대표의 요구가 아니라 김 여사 스스로 결정할 것이라 바라보며)

“(이번 회담은) 또 독대를 호소하다 끝날 것 같다. 정진석 대통령 비서실장을 물려달라는 얘기를 하지 않을까 싶다.”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와의 면담에서 별다른 성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주장하며)

명태균에 휘둘리지 않겠다!
“분명히 말해 지금 국민의힘은 그런 정치 브로커 말에 휘둘리지 않고 현혹되지 않는다. 국민의힘을 지지하는 것이 부끄럽지 않게 하겠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최고위원회의에서 김건희 여사 공천개입 의혹 핵심인물인 명태균씨와 관련한 당 차원의 조사를 엄정히 하겠다고 강조하며)

윤석열, 노벨 애처가상 노리나?
“제가 보기에는 지금 노벨의 애처가상이 있다면 대통령께서는 그 노벨 애처가상을 노리시는 것 같은데 자꾸 저는 공민왕, 노국공주 이런 게 생각이 나요.” (조응천 개혁신당 총괄특보단장이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김건희 여사 의혹과 관련해 사리분별 없이 배우자를 지키려하는 것 같다고 비판하며) 

“김건희 권력의 본성은 친일파, 돈냄새, 사이비이단 등 세 가지. 주가조작에서 인사개입으로 이어진 김건희게이트의 끝은 친일이단왕국.”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석열 정부를 ‘김건희 친일이단왕국이라 규정하고 반드시 바로잡겠다며)

재판 결과 승복하시길
“(이재명 대표가 자신의 재판) 선고가 임박하자 두려운 마음에 차라리 대한민국 법치 시스템을 붕괴시키고 싶다는 본심이 드러난 것 같다. 조용히 판결을 기다렸다가 승복하는 게 법치를 지키는 길.”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최고위원회의에서 김건희 여사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불기소를 두고 ‘법치주의 사망 선고일’이라 비판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반박하며)

세 시간 만에 성사된 여야 대표 회담
“한 대표가 대통령을 잘 설득해서 국정기조 전환을 이끌어내길 바란다. 또 기회가 되면 야당 대표와도 한 번 만나길 기대한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와 회담을 제안하며)

“민생 정치를 위해 흔쾌히 응하기로 했다.” (박정하 국민의힘 당대표 비서실장이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회담 제안을 받아들이기로 했다고 밝히며)

검찰은 개혁이 아닌 해체해야
“검찰 권력과 이해를 같이 하는 세력은 봐 주는 것이 검찰의 본 모습이다. 검사 탄핵보다 더 중요한 것이 검찰 해체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최고위원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조국혁신당이 발의한 ‘검찰개혁 4법’ 통과에 협조해줄 것을 요청하며) 김대철 기자

최신기사

이재용 삼성물산 합병 관련 2심 최후진술, "개인적 이익 취할 의도 없었다"
"삼성 체코에 전기차배터리 공장 건설" 외신 보도, 삼성SDI "여러 곳 검토 중"
포스코노조 조합원 투표로 파업 포함 쟁의권 확보, 72% 찬성으로 가결
[국제플라스틱협약] 국회기후변화포럼 공동선언, 민주당 한정애 “강력한 협약 필요”
비트코인 1억3500만 원대, 트럼프 재무부 장관에 친가상화폐 인사 지명
[오늘의 주목주] ‘조선업 기대감’ HD한국조선해양 7% 상승, 루닛 22% 올라
[국제플라스틱협약] 세계자연기금 4가지 ‘핵심 조치’ 촉구, “유해 플라스틱 단계적 퇴..
일본 대표 게임사 '반다이남코' 이중고, 중국 텐센트는 되레 수혜 가능성
코스피 기관 순매수에 1%대 올라 2530선, 코스닥도 5거래일 만에 상승
민주당 이재명 무죄 판결에 일제히 환영, 전현희 “사필귀정! 끝내 이기겠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