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정치

[21일 오!정말] 추미애 “김건희 눈치 있어, 잠깐 잠수 타고 알아서 잘할 것”

김대철 기자 dckim@businesspost.co.kr 2024-10-21 14:45:4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21일 오!정말] 추미애 “김건희 눈치 있어, 잠깐 잠수 타고 알아서 잘할 것”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김건희 여사가 여론을 의식해 당분간 활동을 자제할 것이라 내다봤다. <추미애 페이스북갈무리>
[비즈니스포스트] ‘오!정말’은 비즈니스포스트가 치권에서 나온 주목할 만한 을 정리한 기사다. 다음은 21일 ‘오!정말’이다.

한동훈 요구? 대통령과 여사가 알아서
“김 여사 스스로 그냥 눈치는 좀 있잖아요. 국민이 싫어하면 잠깐 잠수타고 여사가 알아서 잘하던데. 한 대표가 굳이 말을 보태지 않더라도.”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요구한 김건희 여사 활동 중단과 관련해 한 대표의 요구가 아니라 김 여사 스스로 결정할 것이라 바라보며)

“(이번 회담은) 또 독대를 호소하다 끝날 것 같다. 정진석 대통령 비서실장을 물려달라는 얘기를 하지 않을까 싶다.”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와의 면담에서 별다른 성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주장하며)

명태균에 휘둘리지 않겠다!
“분명히 말해 지금 국민의힘은 그런 정치 브로커 말에 휘둘리지 않고 현혹되지 않는다. 국민의힘을 지지하는 것이 부끄럽지 않게 하겠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최고위원회의에서 김건희 여사 공천개입 의혹 핵심인물인 명태균씨와 관련한 당 차원의 조사를 엄정히 하겠다고 강조하며)

윤석열, 노벨 애처가상 노리나?
“제가 보기에는 지금 노벨의 애처가상이 있다면 대통령께서는 그 노벨 애처가상을 노리시는 것 같은데 자꾸 저는 공민왕, 노국공주 이런 게 생각이 나요.” (조응천 개혁신당 총괄특보단장이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김건희 여사 의혹과 관련해 사리분별 없이 배우자를 지키려하는 것 같다고 비판하며) 

“김건희 권력의 본성은 친일파, 돈냄새, 사이비이단 등 세 가지. 주가조작에서 인사개입으로 이어진 김건희게이트의 끝은 친일이단왕국.”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석열 정부를 ‘김건희 친일이단왕국이라 규정하고 반드시 바로잡겠다며)

재판 결과 승복하시길
“(이재명 대표가 자신의 재판) 선고가 임박하자 두려운 마음에 차라리 대한민국 법치 시스템을 붕괴시키고 싶다는 본심이 드러난 것 같다. 조용히 판결을 기다렸다가 승복하는 게 법치를 지키는 길.”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최고위원회의에서 김건희 여사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불기소를 두고 ‘법치주의 사망 선고일’이라 비판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반박하며)

세 시간 만에 성사된 여야 대표 회담
“한 대표가 대통령을 잘 설득해서 국정기조 전환을 이끌어내길 바란다. 또 기회가 되면 야당 대표와도 한 번 만나길 기대한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와 회담을 제안하며)

“민생 정치를 위해 흔쾌히 응하기로 했다.” (박정하 국민의힘 당대표 비서실장이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회담 제안을 받아들이기로 했다고 밝히며)

검찰은 개혁이 아닌 해체해야
“검찰 권력과 이해를 같이 하는 세력은 봐 주는 것이 검찰의 본 모습이다. 검사 탄핵보다 더 중요한 것이 검찰 해체다.”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최고위원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조국혁신당이 발의한 ‘검찰개혁 4법’ 통과에 협조해줄 것을 요청하며) 김대철 기자

최신기사

법사위 국감서 ‘김건희 여사 국정농단 의혹’ 짙어져, 민주당 정권심판 ‘탄력’
[시승기] '플래그십 전기차의 두얼굴'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우아한 주행감성 ..
카카오 유럽 이어 인도네시아·대만서도 웹툰 사업 철수, "북미 사업에 집중"
수출입은행 윤희성 국감서 체코 원전 금융지원 약속 부인, “경제논리로 대응”
함진규 사망사고 지적에 “도로공사 사장, 잘 안올 것”, 여야 모두 질타
두산그룹 두산밥캣-로보틱스 ‘분할·합병비율’ 재산정, 종전보다 주주들에 주식 더 배분키로
삼성전자 '엑시노스2500' 갤럭시S25 탑재되나, 퀄컴 '스냅드래곤'은 울트라에
웹젠 확률조작 의혹·서비스 기습 종료 국감 올라, 권성동 "철저한 조사 진행해야"
삼성 이건희 소아암·희귀질환 극복사업 4년째, 3892명 환자 치료 받아
한국암웨이 새 대표에 신은자 현 최고마케팅책임자, "글로벌 능력 인정"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