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김영섭 KT 대표이사 사장이 고객PC에서 작업처리를 빠르게 돕는 '그리드 프로그램' 때문에 접속불능 상태에 빠지게 했다는 의혹을 두고 고개를 숙였다.
김 사장은 8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관련 질의를 받고 "장기간 이슈가 해결되지 않고 이런 상태에 온 것을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재발방지 대책을 적극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다만 김 사장은 "제가 보고받기로는 악성프로그램을 제작해 고객정보를 해킹 또는 감청하는 행위는 하지 않은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KT는 2020년 분당 데이터센터에서 인터넷 상으로 주고받는 데이터인 '패킷'을 변조하는 프로그램으로 고객 PC를 제어했다는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다.
황 의원은 "어느 국민이 자기반성도 없는 KT에게 기간통신망을 맡길 수 있겠는가"라고 따져 물었다.
황 의원은 담당부처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향해 "관련 사례들이 추가로 존재하는지 정부 차원에서 강제조사를 진행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장우 기자
김 사장은 8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관련 질의를 받고 "장기간 이슈가 해결되지 않고 이런 상태에 온 것을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재발방지 대책을 적극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김영섭 KT 대표이사 사장이 8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질의에 답변하고 있는 모습. <국회방송 유튜브 갈무리>
다만 김 사장은 "제가 보고받기로는 악성프로그램을 제작해 고객정보를 해킹 또는 감청하는 행위는 하지 않은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KT는 2020년 분당 데이터센터에서 인터넷 상으로 주고받는 데이터인 '패킷'을 변조하는 프로그램으로 고객 PC를 제어했다는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다.
황 의원은 "어느 국민이 자기반성도 없는 KT에게 기간통신망을 맡길 수 있겠는가"라고 따져 물었다.
황 의원은 담당부처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향해 "관련 사례들이 추가로 존재하는지 정부 차원에서 강제조사를 진행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