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IDT, 국제 공인 소프트웨어 품질관리 인증 5회째 받아

▲ 정범영 아시아나IDT 상무(오른쪽)가 CMMI 2.0버전 레벨3 인증서를 이승주 에스피아이디(SPID) 대표로부터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아시아나IDT >

아시아나IDT가 국제 공인 소프트웨어 품질관리 인증을 5회 연속으로 받았다. 

아시아나IDT는 소프트웨어 품질관리 인증 ‘CMMI’의 새 버전 2.0에서도 레벨3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CMMI는 미국 카네기멜론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연구소(SEI)가 개발한 정보기술(IT) 관리 체계로 소프트웨어 개발 및 운영 과정에서 조직 프로세스 및 프로젝트 이행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국제공인 품질 평가 모델이다. 

국내외 IT서비스사업에서 주요 평가 지표로 사용된다.

아시아나IDT는 2006년 CMMI 레벨3 인증을 받은 뒤 지속적으로 프로세스 개선활동을 수행해 15년 동안 인증을 유지해왔다.

이번에 새롭게 개정된 2.0 버전에 맞춰 재인증 심사를 거쳤고 이를 통과해 5회 연속으로 인증을 받게 됐다. 
  
아시아나IDT는 CMMI 레벨3 인증을 포함해 ISO 9001, ISO14001, ISO45001, ISO·IEC20000 등 국제규격 품질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정범영 아시아나IDT 상무는 “IT 품질 역량에 관한 진단과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대내외 고객사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최상의 IT 서비스 품질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