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은 네이버클라우드와 협업해 고객상담에 인공지능기술을 결합한 인공지능 컨택센터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 동양생명은 네이버클라우드와 협업해 고객 상담에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인공지능 컨택센터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동양생명>
인공지능 컨택센터는 네이버클라우드의 클로바인공지능콜 솔루션에 보험 서비스를 접목하여 고객의 상담 문의에 인공지능을 통한 응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공지능 컨택센터를 통해 △고객들이 빈번하게 문의하는 단순·반복적 질문에 자동화 △신계약 체결 건에 완전 판매 모니터링 △고객 안내성·통지성 업무의 자동화 서비스 등이 가능해졌다고 동양생명을 설명했다.
앞서 동양생명은 지난해 네이버클라우드와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상호업무협약을 맺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인공지능 컨택센터를 통해 고객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동시에 개선해 고객에게 한차원 높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건강과 행복을 지키는 수호천사로서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