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2021-11-08 11:2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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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I저축은행이 저축가요 3차 캠페인을 시작했다.
SBI저축은행이 8일 대중가요를 개사해 만든 저축가요의 세번째 시리즈 ‘그냥 모았어’를 공개했다.
▲ SBI저축은행 '저축가요'의 세 번째 시리즈 ‘그냥 모았어’ 뮤직비디오 화면.
저축가요는 과거 유행했던 대중가요를 저축송으로 개사해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을 알리고 장려하는 기업홍보 캠페인이다.
3차 시리즈는 지난 1994년 발표된 가수 임종환씨의 ‘그냥 걸었어’를 ‘그냥 모았어’로 개사하고 뮤직비디오로 재미있게 풀어냈다.
저축가요 그냥 걸었어는 현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투자와 관련된 소재를 활용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저축과 관련한 가사를 통해 저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SBI저축은행이 2019년부터 선보였던 저축가요 캠페인은 가수 혜은이씨의 ‘제3한강교’, ‘당신은 모르실꺼야’, 장덕씨의 ‘너 나 좋아해 나 너 좋아해’ 등 과거 대중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던 가요를 개사해 만든 저축송이다. 재미있게 개사하고 유튜브 스타들과 함께 뮤직비디오를 촬영해 유튜브 조회 수 510만을 넘어서는 등 폭발적 반응을 얻었다.
2019년 저축은행 최초로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3차 캠페인도 재미있는 영상과 가사를 통해 대중들이 흥미를 가지고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지속적 캠페인 진행을 통해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저축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