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목표주가가 높아졌다.

라면 제품의 가격 인상효과가 4분기부터 실적에 반영될 것으로 전망됐다.
 
농심 목표주가 높아져, “라면 가격 인상효과가 4분기부터 실적에 반영”

▲ 신동원 농심 대표이사 부회장.


심지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17일 농심 목표주가를 기존 33만 원에서 4만 원으로 높였다.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16일 농심 주가는 29만3천 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심 연구원은 “농심 실적 추정치에 제품 판매가격 인상 모멘텀을 소폭 반영하고 실적 회복세를 새로 반영해 실적 추정치를 높인다”고 말했다. 

농심은 8월16일 모든 라면 제품의 가격을 평균 6.8% 인상했다. 

가격 인상효과는 4분기부터 조금씩 반영된 뒤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분석됐다.

이번 제품 가격 인상은 농심을 포함해 라면업계 모두가 진행했기 때문에 시장 점유율의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됐다.

농심은 2~3개 브랜드를 주력상품으로 지닌 경쟁사보다 다양한 브랜드군을 확보하고 있어 향후 신제품시장에서 기존 브랜드의 확장을 통해 점유율을 확대할 것으로 전망됐다.

농심은 2021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7620억 원, 영업이익 155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2020년보다 매출은 5.6%, 영업이익은 18%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