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이 고마진 상품 판매 확대와 ‘더현대서울’ 등 신규 점포의 선전에 힘입어 2분기 호실적을 거뒀다.

현대백화점은 2021년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8638억 원, 영업이익 577억 원, 순이익 483억 원을 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2분기 고마진 상품 판매 늘고 신규 점포 출점으로 호실적 내

▲ 설명


2020년 2분기보다 매출은 67.2%, 영업이익은 609.6%, 순이익은 227.2% 증가했다.

백화점부문 매출은 28.1% 증가한 5438억 원으로 집계됐다.

소비심리가 되살아난 데다 더현대서울과 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 등 신규 점포 매출이 늘어난 덕분이다.

고마진의 상품 수요가 늘고 고정비 부담이 감소해 백화점부문의 영업이익도 148.9% 늘어난 653억 원으로 집계됐다.

면세점부문은 매출 3507억 원, 영업손실 77억 원을 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199.3% 증가하고 영업손실 규모는 181억 원 줄었다.

동대문점, 공항점 등 신규 면세점 출점과 수입 화장품의 매출 증가가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