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이 네이버와 손잡고 풀필먼트센터를 추가로 확보한다. 

풀필먼트는 판매자의 위탁을 받아 상품 보관과 포장, 배송, 재고관리 및 고객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대행해주는 통합물류관리서비스를 말한다.
 
CJ대한통운, 네이버와 손잡고 풀필먼트센터를 더 확보하기로

▲ CJ대한통운이 네이버와 손잡고 풀필먼트센터를 추가로 확보하기로 했다.


CJ대한통운은 네이버와 협력해 기존 곤지암, 군포, 용인에 있는 풀필먼트센터에 이어 66만1157㎡(20만 평) 규모의 풀필먼트센터를 추가로 설립한다고 21일 밝혔다. 

새 풀필먼트센터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46만 개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CJ대한통운은 강점인 최첨단 물류기술과 물류 운영 노하우가 네이버의 대규모 인프라와 시너지를 내 다양한 라스트마일(최종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네이버와 CJ대한통운은 내년부터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뿐 아니라 스마트스토어에서도 익일배송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새 풀필먼트센터에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각종 운영시스템과 인공지능(AI) 로봇, 무인운송로봇(AGV) 등 최첨단 물류기술이 도입된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를 대상으로 기술과 인프라 역량이 집중된 다양한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고 CJ대한통운은 안정적 수요 확보를 통해 미래를 위한 지속적 투자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더 편리한 생활문화 혁신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