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중공업·조선·철강

한국항공우주산업, 링크K 항공기체계 통합사업 1400억 규모 수주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20-12-31 16:53: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1400억 원 규모의 항공기체계 통합사업을 수주했다.

한국항공우주산업은 국방과학연구소와 링크K 항공기체계 통합사업 계약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한국항공우주산업, 링크K 항공기체계 통합사업 1400억 규모 수주
▲ 한국항공우주산업이 개발하고 있는 소형무장헬기(LAH).

계약금액은 1409억3천만 원으로 한국항공우주산업의 2019년 연결기준 매출의 4.5%에 해당된다.

이번 사업은 국방과학연구소 주관으로 개발하고 있는 링크K 단말기를 공중통제기 KA-1과 소형무장헬기(LAH) 운용체계에 통합하는 사업으로 사업기간은 2024년 11월까지다.

한국항공우주산업은 링크K의 기능과 성능 확인을 위해 개발 시험, 운용시험 평가 지원, 항공기 개조분야의 종합군수지원 요소 개발 업무 등을 수행한다.

링크K는 한국군의 지상과 해상, 공중의 다양한 무기체계를 유선과 무선, 위성으로 연결해 실시간으로 전술정보 등을 공유하는 한국형 합동전술데이터링크체계(JTDLS, Joint Tactical DataLink System)를 말한다.

한국항공우주산업 관계자는 “링크K의 완벽한 체계통합으로 군전력 증강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최신기사

대법원 '이재명 무죄 판사 체포시도'에 "사실이라면 사법권 중대 침해"
영화 '소방관' 새롭게 1위 자리 등극, OTT '열혈사제2' 3주 연속 1위 사수
삼성전자 구글 XR기기 출시 "애플에도 긍정적" 평가, '비전프로' 발전 자극
이재명 "윤석열 광기의 선전포고" "국민의힘 탄핵 찬성 표결 동참해야"
[인터뷰] 씨렌즈센터 배영 "사외이사 평판조회는 필수, 잘못된 영입은 기업에 치명적 리..
인텔 18A 미세공정 기술은 '최후의 보루', 실패하면 파운드리 매각 가능성
카도카와 직원들 소니 인수로 대표 교체 원해, 소니도 인수설 공식 인정
NH투자 "씨에스윈드, 해상풍력 프로젝트 축소에도 풍력타워 매출은 호조"
SK텔레콤, AI 영상분석 스타트업 '트웰브랩스'에 300만 달러 투자
NH투자 "다음주 코스피 2400~2550, 화장품 반도체 제약바이오 주목"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