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이동통신부문에서 1위에 21년 연속 올랐다.

SK텔레콤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0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21년 연속 이동통신부문 1위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SK텔레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이동통신부문 1위 21년째 올라

▲ SK텔레콤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0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21년 연속 이동통신부문 1위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사진은 '5GX 부스트파크' 홍보자료. < SK텔레콤 >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국내 서비스기업의 서비스품질의 만족 정도를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다.

SK텔레콤은 2000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가 시작되고 21년 연속으로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유일한 기업이다.

SK텔레콤은 2020년 조사에서 서비스품질지수 75.4점을 받아 2019년보다 0.6점이 올랐다. 75.4점은 SK텔레콤 역대 가장 높은 서비스품질지수다.

SK텔레콤은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고객센터를 운영해 고객상담의 품질을 유지하고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SK텔레콤은 2월 코로나19 확산이 본격화되자 업계 최초로 콜센터에 재택근무를 도입했다.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해 사무실과 같은 고객상담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안정적으로 고객센터서비스를 제공하며 상담원의 건강과 안전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기술을 적용해 고객의 문자상담을 24시간 지원할 수 있는 인공지능 상담사 '채티(챗봇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고객별 맞춤형 상담메뉴를 제공하고 어르신과 13세 이하 어린이 고객에게 연령별 전담 상담사제도도 시행하고 있다.

또 SK텔레콤은 1997년부터 매달 최고경영자를 비롯한 주요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고객가치혁신회의'를 여는 등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기윤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실장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 21년 연속 1위 달성은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해 노력한 부분을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의 고객이 자부심을 지닐 수 있도록 진정한 고객가치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