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이 통합 온라인몰 ‘롯데ON’에서 상품 속성정보 분석을 통해 개인 맞춤형 쇼핑을 제공한다.
롯데쇼핑은 4월 말 출범하는 롯데ON에서 400여 개 상품 속성정보를 분석해 개인 맞춤형 쇼핑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14일 밝혔다.
상품 속성정보는 상품이 지니는 정보 가운데 가격 이외에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소를 뜻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원피스를 구매하기 위해 검색을 할 때 기본정보인 네크라인 (목 부분 모양)은 터틀, 오프숄더 정도로 분석하지만 새로운 롯데ON에서는 차이나카라나 U자형 모양 등으로 더욱 세분화된 상품 분석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롯데ON에서는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롯데슈퍼, 롭스,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등 롯데그룹 7개 쇼핑몰에서 통합 로그인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쇼핑은 “롯데ON의 핵심 경쟁력은 개인 맞춤형 솔루션에 있다”며 “롯데ON을 '고객 1명을 위한 소비자 중심의 쇼핑 플랫폼으로 만드는 것'이 롯데쇼핑이 추구하고 있는 전략이자 차별점”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롯데쇼핑은 4월 말 출범하는 롯데ON에서 400여 개 상품 속성정보를 분석해 개인 맞춤형 쇼핑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14일 밝혔다.

▲ 롯데쇼핑이 4월 말 출범을 앞둔 롯데ON에서 개인 맞춤형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14일 밝혔다.
상품 속성정보는 상품이 지니는 정보 가운데 가격 이외에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소를 뜻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원피스를 구매하기 위해 검색을 할 때 기본정보인 네크라인 (목 부분 모양)은 터틀, 오프숄더 정도로 분석하지만 새로운 롯데ON에서는 차이나카라나 U자형 모양 등으로 더욱 세분화된 상품 분석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롯데ON에서는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 롯데슈퍼, 롭스,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등 롯데그룹 7개 쇼핑몰에서 통합 로그인서비스도 제공한다.
롯데쇼핑은 “롯데ON의 핵심 경쟁력은 개인 맞춤형 솔루션에 있다”며 “롯데ON을 '고객 1명을 위한 소비자 중심의 쇼핑 플랫폼으로 만드는 것'이 롯데쇼핑이 추구하고 있는 전략이자 차별점”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