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과 SK텔레콤의 자회사인 SK브로드밴드, SK텔링크가 국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각각의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SK텔레콤은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하는 2020년 국가 고객만족도 조사(NCSI)에서 1위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 SK텔레콤이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3년 연속 이동통신부문 1위에 올랐다. < SK텔레콤 >
국가 고객만족도 조사는 매년 기업의 상품·서비스와 관련된 고객의 만족 수준을 측정하는 조사로 1998년에 처음 시작됐다.
SK텔레콤은 1998년부터 2020년까지 23년 동안 매년 국가 고객만족도 이동통신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SK텔레콤에 따르면 23년 연속 1위는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대상 전 사업부문을 통틀어 가장 긴 기록이다.
SK텔레콤의 자회사인 SK브로드밴드, SK텔링크 역시 각각 국제전화부문, 인터넷TV(IPTV) 및 초고속인터넷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SK텔레콤은 국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할 수 있었던 이유로 △5GX 부스트파크, 점프AR/VR 등을 통한 5G통신 특화서비스 제공 △정보통신기술(ICT) 활용한 사회적 가치 창출 △손누리링, 맞춤형 고객센터 등 고객가치 혁신 등을 꼽았다.
이기윤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실장은 “국가고객만족도 23년 연속 1위 달성은 고객의 변함없는 신뢰를 다시 한 번 확인 받게 된 것”이라며 “2020년에도 SK텔레콤은 진정성 있는 고객가치 혁신을 통해 고객의 기대에 부합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