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콜센터 직원들의 재택근무를 실시한다.
SK텔레콤은 직원들의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감염 예방 및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콜센터 구성원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12일부터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자체 조사에 따르면 콜센터 전체 직원 6천 명 가운데 재택근무를 희망하는 직원의 비중은 약 25% 수준이다. SK텔레콤은 희망자 전원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시행한다.
SK텔레콤은 재택근무 시행에 따른 업무 공백이 없도록 사무실과 같은 수준의 근무환경 구축 등을 통해 업무를 최대한 지원할 계획을 세웠다.
SK텔레콤은 또한 출근하는 콜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마스크 등 방역물품 제공 △위생물품 구매 지원 △사무실 내 근무거리 보장 등 감염 예방 지원도 강화한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 확산 지속 여부에 따라 재택근무 희망자가 늘어나는 데 대비해 관련 인프라와 시스템 확충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을 세웠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콜센터 근무자들의 안전과 관련된 사회적 우려가 높아지는 상황을 고려해 콜센터 구성원 재택근무 시행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콜센터 직원과 가족의 안전 및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