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트크라이슬러(FCA)와 푸조-시트로엥(PSA)그룹이 합병했다.
피아트크라이슬러와 푸조-시트로엥그룹은 18일 공동 보도자료를 내고 “두 회사는 합병하는 데 합의했다”며 “둘은 연간 생산량 기준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회사에서 자동차사업을 펼치게 됐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합병기업의 지분을 50대50으로 나눠 차지한다. 합병기업의 이름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카를로스 타바레스 푸조-시트로엥그룹 최고경영자(CEO)가 합병기업의 최고경영자를 맡는다. 피아트 창립자 잔니 아넬리의 손자인 존 엘칸 피아트크라이슬러 회장은 이사회 의장에 오른다.
합병기업의 연간 생산량은 870만 대, 매출 규모는 1700억 유로(약 221조 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된다.
두 회사는 자동차 플랫폼과 엔진, 신기술 공유와 공동구매 등으로 해마다 37억 유로를 절감해 지속가능한 자동차산업에 투자한다는 계획을 내놨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피아트크라이슬러와 푸조-시트로엥그룹은 18일 공동 보도자료를 내고 “두 회사는 합병하는 데 합의했다”며 “둘은 연간 생산량 기준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회사에서 자동차사업을 펼치게 됐다”고 밝혔다.
▲ 피아트크라이슬러(위쪽)와 푸조-시트로엥그룹 로고.
두 회사는 합병기업의 지분을 50대50으로 나눠 차지한다. 합병기업의 이름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카를로스 타바레스 푸조-시트로엥그룹 최고경영자(CEO)가 합병기업의 최고경영자를 맡는다. 피아트 창립자 잔니 아넬리의 손자인 존 엘칸 피아트크라이슬러 회장은 이사회 의장에 오른다.
합병기업의 연간 생산량은 870만 대, 매출 규모는 1700억 유로(약 221조 원)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된다.
두 회사는 자동차 플랫폼과 엔진, 신기술 공유와 공동구매 등으로 해마다 37억 유로를 절감해 지속가능한 자동차산업에 투자한다는 계획을 내놨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