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레몬은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레몬브릿지의 영업지원 기능을 확대하고 보험사의 업무 자동화 및 간소화를 도울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
인슈어테크(보험+IT)회사 디레몬이 보험설계사의 고객관리를 지원하는 자동 보장분석 솔루션인 ‘레몬브릿지’의 기능을 강화했다.
디레몬은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레몬브릿지의 영업 지원 기능을 확대하고 보험사의 업무 자동화 및 간소화를 도울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레몬브릿지는 각 보험사의 자체 보장분석 시스템에 고객의 보험정보를 자동으로 연결해 설계사들이 고객의 모든 보험 계약정보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디레몬은 레몬브릿지에 △건강검진 데이터와 연동된 가입심사 자동화 △연금 통합조회 △보험금 청구 간소화 △보험계약 대출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디레몬은 여러 금융기관들과 공동으로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개발한 데다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 노하우를 보유한 덕에 서비스 확장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명기준 디레몬 대표는 “‘레몬브릿지는 앞으로 변액보험 수익률 관리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영업 지원 솔루션에 그치지 않고 보험의 모든 영역을 아우르는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