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G4의 보급형 모델을 세계시장에 내놓고 보급형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5.7인치 'G4 스타일러스’를 5월 말부터 북미·유럽·중남미·독립국가연합 등에 내놓고 5인치 'G4c'를 6월부터 유럽·아시아·중동 아프리카 등에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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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의 G4 패밀리 라인업 |
LG전자는 두 모델에 G4 디자인에 적용한 3D패턴 후면커버, 후면키 등을 반영했다.
LG전자는 두 모델이 보급형 스마트폰이지만 프리미엄 모델에 내장되는 500만 화소 전면카메라와 3000mAh~254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또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롤리팝과 G4에 들어간 '제스처 샷' '글랜스 뷰' 등의 인기 사용자환경도 적용됐다.
특히 'G4 스타일러스'에 고무 재질의 터치 펜촉이 달린 '스타일러스 펜'이 내장됐다.
LG전자는 지난해 G3비트, G3스타일러스, G비스타, G3스크린 등 G3의 보급형 라인업을 강화해 글로벌 스마트폰시장에서 판매량을 크게 늘렸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우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