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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B하나은행, 아시아뱅크 선정 '인공지능 챗봇' 최우수상 받아

윤준영 기자 junyoung@businesspost.co.kr 2019-03-22 11:4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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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B하나은행이 글로벌 금융매체 아시아뱅커로부터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하나은행은 아시안뱅커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21일 개최한 ‘2019 인터내셔널 리테일 파이낸스어워드’에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KEB하나은행, 아시아뱅크 선정 '인공지능 챗봇' 최우수상 받아
▲ KEB하나은행은 글로벌 금융전문 매체 아시안뱅커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현지에서 21일 개최한 '2019 인터내셔널 리테일 파이낸스어워드'에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Best Automated Chatbot Initiative)'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시상식 후 이병렬 KEB하나은행 미래금융사업본부장(왼쪽에서 두번째)이 존 홀더 아시안뱅커 런던 가상현실센터 수석 기술위원(맨 왼쪽) 등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EB하나은행>

아시안뱅커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금융산업 관련 연구조사를 벌이기 위해 1996년 설립된 글로벌 금융 전문매체로 매년 금융상품·서비스 분야에서 국가별 최우수 은행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아시안뱅커는 “KEB하나은행의 하이뱅킹 2.0은 챗봇이 한정된 명령어를 기반으로 제공했던 기존의 단순 서비스를 넘어 3D 금융비서가 고객과 일대일 대화를 통해 실제 상품 가입까지 도와주는 매우 혁신적이고 새로운 방식의 금융 서비스”라고 말했다.

KEB하나은행의 ‘하이뱅킹 2.0’는 국내 최초의 인공지능 기반 대화형 금융서비스로 고객들이 인공지능 금융비서인 하이(HAI)와 실시간 음성 및 문자 대화를 통해 여러 은행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한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국내 금융권 최초’라는 수식어에 안주했다면 오늘의 결과는 없었을 것”이라며 “앞으로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개인별 특화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인공지능 금융 플랫폼으로 하이뱅킹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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