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이마트 "온라인쇼핑에서 모바일 비중이 작년 70% 넘어서"

이지혜 기자 wisdom@businesspost.co.kr 2019-02-10 13:29: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지난해 이마트 온라인쇼핑에서 모바일로 구매한 비중이 70%를 넘어섰다.

이마트는 온라인쇼핑몰 이마트몰의 2018년 매출에서 모바일쇼핑의 비중이 처음으로 70%를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이마트 "온라인쇼핑에서 모바일 비중이 작년 70% 넘어서"
▲ 이마트 로고.

이마트몰의 모바일쇼핑 매출 비중은 2013년 8.5%에서 시작해 2014년 24.6%, 2015년 44%, 2016년 56%, 2017년 63.8% 등 매년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고 지난해 73.9%에 이르렀다.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20~30대의 매출 비중은 소폭 낮아졌지만 40대의 매출 비중은 높아졌다.

40대 매출 비중은 2016년 35%에서 지난해 38.1%로 높아졌다.

반면 모바일 쇼핑의 최대 소비증인 30대 매출 비중은 2016년 42.8%에서 지난해 42.4%로, 20대 매출 비중은 8.4%에서 7%로 각각 낮아졌다.

이마트 관계자는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이 95%에 이르는 데다 모바일에서는 컴퓨터와 달리 추가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등 복잡한 과정 없이 간편한 주문이 가능해 온라인쇼핑의 주요 수단이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으로 옮겨가고 있다”며 “인터넷이 대중화되던 시기에 20∼30대였던 'X세대(1968~1979년생)'가 40대로 접어들면서 모바일쇼핑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바라봤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

최신기사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 최고치로 '양극화'
한국 조선업 올해 8년만 최저 수주 점유율 전망, 중국의 25% 수준
이재명 "국회·정부 참여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추경 통해 소비침체 해결해야"
비트코인 1억4600만 원대 횡보, 국내 정치 불안에 보합세
국제유가 러시아산 원유 추가 제재 가능성에 상승, 뉴욕증시는 혼조
ICT 수출 4개월 연속 200억 달러 넘어, HBM·SSD 등 AI 관련 수요 급증
[속보] 이재명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 절차 밟지 않는다"
[속보] 이재명 "국회와 정부 함께하는 '국정안정협의체' 구성 제안"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되면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