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모델이 인포콤 2018 삼성전자 전시부스에서 '더 월 프로페셔널'을 소개하고 있다. |
삼성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18’(InfoComm 2018)에 참가해 신제품 ‘더 월 프로페셔널’(The Wall Professional)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6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인포콤 2018에서 ‘더 월’(The Wall)의 상업용 디스플레이 버전인 더 월 프로페셔널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더 월 프로페셔널은 베젤이 없는 모듈러 방식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크기로 맞춤형 디자인이 가능한 디스플레이다. 기업과 호텔, 박물관과 공연장 등 다양한 상업용 공간에 조화롭게 설치할 수 있다.
더 월 프로페셔널은 LED소자 자체가 픽셀 역할을 하는 자발광 디스플레이로 최대 1600니트의 밝기, 넓고 정확한 색 표현, 높은 에너지 효율 등을 보여 현존하는 최고의 디스플레이로 평가받고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인포콤 기간부터 본격적으로 더 월 프로페셔널 수주에 들어간다. 미국 등 글로벌 전 지역에 동시 판매를 시작하며 3분기 안에 설치도 진행하기로 했다.
삼성전자가 이번 전시회에 첫 선을 보이는 스마트 사이니지 전용 통합 솔루션인 ‘매직인포6’는 소프트웨어 진단뿐 아니라 제품의 하드웨어 상태까지 확인 가능한 원격 제어 솔루션이다.
매직인포6는 더 월 프로페셔널과 UHD 스마트 사이니지, LED 사이니지 등 타이젠4.0 기반의 스마트 사이니지 전 모델에서 활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미세 피치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LED 사이니지 IF 시리즈 P1.2(픽셀 간 거리 1.2mm 제품)도 전 세계에 출시했다.
P1.2도 모듈러 방식이 적용됐고 디스플레이 전면과 후면 모두에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삼성전자는 이밖에 2018년형 초고화질(UHD) 사이니지 'QM(500니트)', 'QB(350니트)' 시리즈와 함께 광고 콘텐츠를 양쪽 화면에 모두 노출시킬 수 있는 양면형 아웃도어 사이니지(OH85N-D, 85인치)도 선보였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벽이 있는 곳은 모두 더 월의 판매 기회라고 생각하면서 시장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