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이 한국 인천~베트남 호치민 노선에 화물기를 다시 띄운다.
아시아나항공은 1일부터 인천~호치민 화물노선에 다시 취항한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인천~호치민 노선에 보잉767F 항공기를 띄운다. 보잉767F 항공기는 화물 50여 톤을 실을 수 있는 화물기다.
아시아나항공은 인천~호치민 화물노선에 취항해 베트남에 단일국가 가운데 미국 다음으로 가장 많은 화물노선망을 확보하게 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애초 인천~베트남 하노이 노선에서 주 12회 화물기를 운항해왔다.
김광석 아시아나 화물본부장은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대응해 수익성을 위주로 화물노선을 운영하고 있다”며 “항공사들이 베트남 화물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데 호치민 재취항에 토대해 베트남 항공화물에서 주도권을 확보하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애초 아시아나항공은 1997년 2월부터 2008년 10월까지 인천~호치민 화물노선을 주 1회 운영했다.
이 노선에서 물동량이 줄어드는 등 요인으로 수익성이 나빠져 화물기 운항을 중단했는데 최근 베트남에서 항공화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데 대응해 이 노선을 다시 운영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최근 베트남에서 부품 등 중간재뿐 아니라 소비재 수송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한국에서 호치민으로 전자부품, 원단, 미용 용품 등을 주로 실어나르고 호치민에서 한국으로 의류, 신발, 전자부품 등을 주로 운송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경훈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1일부터 인천~호치민 화물노선에 다시 취항한다고 밝혔다.
▲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 사장.
아시아나항공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인천~호치민 노선에 보잉767F 항공기를 띄운다. 보잉767F 항공기는 화물 50여 톤을 실을 수 있는 화물기다.
아시아나항공은 인천~호치민 화물노선에 취항해 베트남에 단일국가 가운데 미국 다음으로 가장 많은 화물노선망을 확보하게 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애초 인천~베트남 하노이 노선에서 주 12회 화물기를 운항해왔다.
김광석 아시아나 화물본부장은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대응해 수익성을 위주로 화물노선을 운영하고 있다”며 “항공사들이 베트남 화물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데 호치민 재취항에 토대해 베트남 항공화물에서 주도권을 확보하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애초 아시아나항공은 1997년 2월부터 2008년 10월까지 인천~호치민 화물노선을 주 1회 운영했다.
이 노선에서 물동량이 줄어드는 등 요인으로 수익성이 나빠져 화물기 운항을 중단했는데 최근 베트남에서 항공화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데 대응해 이 노선을 다시 운영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최근 베트남에서 부품 등 중간재뿐 아니라 소비재 수송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한국에서 호치민으로 전자부품, 원단, 미용 용품 등을 주로 실어나르고 호치민에서 한국으로 의류, 신발, 전자부품 등을 주로 운송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