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마트가 온라인 사업 ‘제타’를 놓고 제철 먹거리 제공 플랫폼이라는 이미지 구축에 나선다.
롯데마트는 20일부터 2차 ‘제철엔 제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김장 시즌에 맞춰 ‘국내산 수육용 삼겹살’과 겨울 대표 신선 먹거리 ‘방어회’, ‘딸기’를 선보인다. ‘과지방 AI(인공지능) 선별’, ‘오늘 잡은 통영 대방어’, ‘무진동 트럭 배송’ 등 선별 기준과 배송 방식 키워드를 전면에 내세워 제철 식품의 신선도를 강조했다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26일까지 ‘국내산 수육용 삼겹살(100g)’을 1990원에 판매한다. 12월4일부터 10일까지 ‘통영 대방어회’를 11일부터 17일까지 ‘논산 무라벨 설향 딸기’를 합리적 가격에 내놓는다.
롯데마트 제타는 10월부터 제철 먹거리 캠페인 ‘제철엔 제타’를 선보이고 있다.
‘제철엔 제타’란 신선 MD(상품기획자)가 직접 고른 제철 상품에 산지 정보와 선별 기준을 제공해 소비자에게 ‘지금 가장 맛있는 제철 식품’을 소개하는 롯데마트 제타의 핵심 캠페인이다.
롯데마트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롯데마트 제타가 소비자들이 제철 상품을 떠올릴 때 가장 먼저 찾는 쇼핑 앱(애플리케이션)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롯데마트의 상품 조달 능력과 신선식품 선별 노하우를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10월16일부터 3주 동안 ‘호풍미 고구마’, ‘감홍사과’, ‘통영 굴’을 선정해 1차 ‘제철엔 제타’ 캠페인을 진행했다. 해당 캠페인에서는 ‘MD가 직접 찾은 김제 고구마’, ‘첫 경매 직후 가장 빠르게 입고한 초신선 굴’, ‘국내 사과 품종 중 최고 당도 사과’ 등 상품별 핵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제철 식품의 특징을 안내했다.
롯데마트는 ‘제철엔 제타’를 통해 제철 식품 검색량을 확대하고 제타 앱에서 상품 구매까지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 정착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마트 제타는 제철 신선 식품뿐 아니라 ‘소비기한 보증’, ‘시간 지정 배송’ 등 신선도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지영 롯데마트·슈퍼 e그로서리 온라인 마케팅 실장은 “제철엔 제타란 소비자들이 가장 맛있는 시기에 제철 식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한 롯데마트 제타의 핵심 캠페인”이라며 “해당 캠페인을 통해 롯데마트 제타를 단순 할인 행사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 아닌 제철 먹거리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신선 장보기몰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롯데마트는 20일부터 2차 ‘제철엔 제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롯데마트가 온라인 사업 '제타'와 관련해 '제철엔 제타' 캠페인을 펼친다. <롯데마트>
김장 시즌에 맞춰 ‘국내산 수육용 삼겹살’과 겨울 대표 신선 먹거리 ‘방어회’, ‘딸기’를 선보인다. ‘과지방 AI(인공지능) 선별’, ‘오늘 잡은 통영 대방어’, ‘무진동 트럭 배송’ 등 선별 기준과 배송 방식 키워드를 전면에 내세워 제철 식품의 신선도를 강조했다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26일까지 ‘국내산 수육용 삼겹살(100g)’을 1990원에 판매한다. 12월4일부터 10일까지 ‘통영 대방어회’를 11일부터 17일까지 ‘논산 무라벨 설향 딸기’를 합리적 가격에 내놓는다.
롯데마트 제타는 10월부터 제철 먹거리 캠페인 ‘제철엔 제타’를 선보이고 있다.
‘제철엔 제타’란 신선 MD(상품기획자)가 직접 고른 제철 상품에 산지 정보와 선별 기준을 제공해 소비자에게 ‘지금 가장 맛있는 제철 식품’을 소개하는 롯데마트 제타의 핵심 캠페인이다.
롯데마트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롯데마트 제타가 소비자들이 제철 상품을 떠올릴 때 가장 먼저 찾는 쇼핑 앱(애플리케이션)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롯데마트의 상품 조달 능력과 신선식품 선별 노하우를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10월16일부터 3주 동안 ‘호풍미 고구마’, ‘감홍사과’, ‘통영 굴’을 선정해 1차 ‘제철엔 제타’ 캠페인을 진행했다. 해당 캠페인에서는 ‘MD가 직접 찾은 김제 고구마’, ‘첫 경매 직후 가장 빠르게 입고한 초신선 굴’, ‘국내 사과 품종 중 최고 당도 사과’ 등 상품별 핵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제철 식품의 특징을 안내했다.
롯데마트는 ‘제철엔 제타’를 통해 제철 식품 검색량을 확대하고 제타 앱에서 상품 구매까지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 정착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마트 제타는 제철 신선 식품뿐 아니라 ‘소비기한 보증’, ‘시간 지정 배송’ 등 신선도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지영 롯데마트·슈퍼 e그로서리 온라인 마케팅 실장은 “제철엔 제타란 소비자들이 가장 맛있는 시기에 제철 식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한 롯데마트 제타의 핵심 캠페인”이라며 “해당 캠페인을 통해 롯데마트 제타를 단순 할인 행사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 아닌 제철 먹거리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신선 장보기몰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