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에이피알의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가 미국 뷰티 전문 편집숍 ‘울타뷰티’ 입점 3개월 만에 빠르게 존재감을 확대하고 있다.
에이피알은 20일 울타뷰티에서 처음 판매를 시작한 이후 3개월 만에 월 판매량이 30% 증가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알은 지난 5월 울타뷰티와 메디큐브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22종의 제품을 선적했다. 8월에는 울타뷰티 온라인 공식몰과 약 1400개에 이르는 현지 오프라인 매장에 공식 입점했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메디큐브의 인기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이어지고 있다.
메디큐브는 10월 울타뷰티 스킨케어 카테고리 온라인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오프라인 실적을 포함한 통합 순위에서는 3위를 차지했다.
발주 금액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0월 발주 금액은 8월 초도 발주 금액보다 약 40%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9월에는 특별 추가 발주가 진행되기도 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울타뷰티와의 파트너십은 메디큐브의 미국 내 브랜드 확장에 중요한 전환점이 되고 있다”며 “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현지 소비자 경험을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에이피알은 20일 울타뷰티에서 처음 판매를 시작한 이후 3개월 만에 월 판매량이 30% 증가했다고 밝혔다.
▲ 메디큐브가 울타뷰티 입점 3개월 만에 빠르게 판매량이 늘어나고 있다. 사진은 미국 메디큐브x울타뷰티 현장. <에이피알>
에이피알은 지난 5월 울타뷰티와 메디큐브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22종의 제품을 선적했다. 8월에는 울타뷰티 온라인 공식몰과 약 1400개에 이르는 현지 오프라인 매장에 공식 입점했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메디큐브의 인기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이어지고 있다.
메디큐브는 10월 울타뷰티 스킨케어 카테고리 온라인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오프라인 실적을 포함한 통합 순위에서는 3위를 차지했다.
발주 금액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0월 발주 금액은 8월 초도 발주 금액보다 약 40%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9월에는 특별 추가 발주가 진행되기도 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울타뷰티와의 파트너십은 메디큐브의 미국 내 브랜드 확장에 중요한 전환점이 되고 있다”며 “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현지 소비자 경험을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