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화손해보험이 2025년 한 해 동안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성과를 담은 보고서를 공개했다.
한화손해보험은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한화손해보험은 이번 보고서에 고객의 동반자로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현하려는 다양한 노력을 담았다.
환경 면에서는 △기후 물리 위험 대비 시범 운영 △간접 온실가스 배출량 공개 확대 △국가보호종 재배 등 성과를 담았다.
사회적 노력으로는 업계 최초로 설립한 ‘LIFEPLUS 펨테크(여성기술)연구소’를 중심으로 △여성 특화 특약 출시 △취약 여성 지원 △저출생 위기 대응 프로그램 등을 소개했다. '한화 시그니처 여성건강보험' 상품은 ESG 가치 실현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한화손해보험은 발전된 기술을 활용해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모바일 화상 고객 창구를 운영하고, 인권 취약계층을 고려한 인권영향평가 고도화 사례도 담았다.
아울러 지속가능경영 정책집을 제정해 인권, 환경, 안전보건, 금융소비자 보호, 정보보호 등의 중장기적인 ESG 추진 기반을 마련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회사의 ESG경영을 대외적으로 투명하게 공유하기 위해 21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오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권석천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 한화손해보험이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이번 보고서에 고객의 동반자로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실현하려는 다양한 노력을 담았다.
환경 면에서는 △기후 물리 위험 대비 시범 운영 △간접 온실가스 배출량 공개 확대 △국가보호종 재배 등 성과를 담았다.
사회적 노력으로는 업계 최초로 설립한 ‘LIFEPLUS 펨테크(여성기술)연구소’를 중심으로 △여성 특화 특약 출시 △취약 여성 지원 △저출생 위기 대응 프로그램 등을 소개했다. '한화 시그니처 여성건강보험' 상품은 ESG 가치 실현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한화손해보험은 발전된 기술을 활용해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모바일 화상 고객 창구를 운영하고, 인권 취약계층을 고려한 인권영향평가 고도화 사례도 담았다.
아울러 지속가능경영 정책집을 제정해 인권, 환경, 안전보건, 금융소비자 보호, 정보보호 등의 중장기적인 ESG 추진 기반을 마련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회사의 ESG경영을 대외적으로 투명하게 공유하기 위해 21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오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권석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