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에너지솔루션은 16일 중국 체리자동차와 6년 동안 총 8기가와트시(GWh) 규모의 ‘46시리즈’ 원통형 배터리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내년 초부터 본격적으로 공급을 시작해 체리자동차의 주력 모델에 탑재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8GWh는 약 12만대의 전기차에 장착할 수 있는 삼원계(NCM) 원통형 46시리즈 배터리로, 업계는 공급 금액을 최소 1조원 이상으로 추정하고 있다.
국내 배터리 기업 가운데 중국 완성차 업체에 대규모로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회사 측은 자국 배터리 업체의 선호도가 높은 중국 완성차 업체와 공급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46시리즈 배터리의 기술 경쟁력을 증명했다고 말했다.
회사에 따르면 46시리즈 배터리는 기존 원통형 배터리와 비교해 에너지 용량과 출력이 최소 5배 이상 높고, 생산 효율성이 뛰어나 전기차 주행거리와 성능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
두 회사는 이번 계약을 기반으로 협력을 확대할 수 있도록 추가 프로젝트 논의도 적극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 사장은 “독보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고객가치만이 전기차 시장 캐즘(일시적 수요정체)을 극복하고 다가올 미래에 시장을 지배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체리자동차와의 이번 공급 계약을 계기로 46시리즈 수주를 전세계로 확대해 시장 우위를 선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
회사는 내년 초부터 본격적으로 공급을 시작해 체리자동차의 주력 모델에 탑재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LG에너지솔루션 46시리즈 제품.
8GWh는 약 12만대의 전기차에 장착할 수 있는 삼원계(NCM) 원통형 46시리즈 배터리로, 업계는 공급 금액을 최소 1조원 이상으로 추정하고 있다.
국내 배터리 기업 가운데 중국 완성차 업체에 대규모로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회사 측은 자국 배터리 업체의 선호도가 높은 중국 완성차 업체와 공급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46시리즈 배터리의 기술 경쟁력을 증명했다고 말했다.
회사에 따르면 46시리즈 배터리는 기존 원통형 배터리와 비교해 에너지 용량과 출력이 최소 5배 이상 높고, 생산 효율성이 뛰어나 전기차 주행거리와 성능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
두 회사는 이번 계약을 기반으로 협력을 확대할 수 있도록 추가 프로젝트 논의도 적극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 사장은 “독보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고객가치만이 전기차 시장 캐즘(일시적 수요정체)을 극복하고 다가올 미래에 시장을 지배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체리자동차와의 이번 공급 계약을 계기로 46시리즈 수주를 전세계로 확대해 시장 우위를 선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