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방송통신위원회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진행하는 '2025년 중소기업·소상공인 방송광고 제작 지원사업'의 1차 지원 대상으로 중소기업 45곳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방통위는 공모를 통해 올해 중소기업 50곳과 소상공인 업체 193곳을 선정해 방송광고 제작을 지원한다.
 
![방통위 '방송광고 지원' 중소기업 선정, 이진숙 "시장에 활기 불어넣을 수 있길"]() 
1차로 중소기업 지원 대상 45곳을 선정해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과 함께 방송광고를 활용한 맞춤형 전문상담(컨설팅)을 제공한다.
TV 광고는 제작비 50% 범위 안에서 최대 4500만 원, 라디오 광고는 제작비 70% 범위 안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소상공인 지원사업은 현재 심사하고 있으며, 올해 4월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지난해 사업 효과를 평가한 결과, 지원받은 중소기업 매출은 평균 16.9% 증가했고 고용은 11.8%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진숙 방통위원장은 “방송광고 지원이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방송광고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기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병현 기자
												         
													        
															
															
														
																
															
															
																													
															
															
															
														
															
															
															
														
											             
                        
                    방통위는 공모를 통해 올해 중소기업 50곳과 소상공인 업체 193곳을 선정해 방송광고 제작을 지원한다.
 
▲ 방송통신위원회가 '방송광고 제작 지원' 1차 대상으로 중소기업 45곳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연합뉴스>
1차로 중소기업 지원 대상 45곳을 선정해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과 함께 방송광고를 활용한 맞춤형 전문상담(컨설팅)을 제공한다.
TV 광고는 제작비 50% 범위 안에서 최대 4500만 원, 라디오 광고는 제작비 70% 범위 안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소상공인 지원사업은 현재 심사하고 있으며, 올해 4월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지난해 사업 효과를 평가한 결과, 지원받은 중소기업 매출은 평균 16.9% 증가했고 고용은 11.8%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진숙 방통위원장은 “방송광고 지원이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방송광고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 많은 기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병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