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데브시스터즈가 지난해 연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올해에는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구상이다.
11일 데브시스터즈는 지난해 4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 502억 원, 영업이익 7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는 2023년 4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이 46.6% 늘고 흑자 전환한 것이다.
다만 전분기와 비교하면 신작 출시 효과가 줄어들면서 매출이 30.3% 줄고, 영업이익은 94.6% 큰 폭으로 감소했다.
데브시스터즈는 2024년 연간 기준으로 매출 2362억 원, 영업이익 272억 원을 기록했다. 기존작 ‘쿠키런: 킹덤’과 지난해 6월 선보인 신작 ‘쿠키런: 모험의 탑 ’이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
특히 ‘쿠키런: 킹덤’이 서비스 5년차에도 신규 유저 수가 전년보다 27% 늘고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누적 유저 수가 7200만 명을 넘기는 등 꾸준한 성장을 이어갔다.
신작 ‘쿠키런: 모험의 탑’도 출시 이후 한국과 미국, 대만, 태국 등 주요 지역에서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데브시스터즈는 올해 글로벌 시장을 중심으로 매출 확대를 노린다.
우선 ‘쿠키런: 모험의 탑’을 통해 일본시장을 공략한다. 제품 완성도와 안정성을 높이고 일본 특화 콘텐츠를 적용하는 등 퍼블리셔 요스타와 현지 서비스를 위한 준비에 매진한다. 이와 함께 중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며 추가 확장 방안도 마련한다.
‘쿠키런: 브레이버스’는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의 본고장인 미국 진출을 추진한다.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쿠키런: 오븐스매시’는 오는 2분기 글로벌 이용자 테스트를 통해 게임성과 안정성을 검증할 예정이다. 정희경 기자
11일 데브시스터즈는 지난해 4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 502억 원, 영업이익 7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 11일 데브시스터즈는 지난해 4분기 매출 502억, 영업이익 7억 원을 거뒀다고 공시했다.
이는 2023년 4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이 46.6% 늘고 흑자 전환한 것이다.
다만 전분기와 비교하면 신작 출시 효과가 줄어들면서 매출이 30.3% 줄고, 영업이익은 94.6% 큰 폭으로 감소했다.
데브시스터즈는 2024년 연간 기준으로 매출 2362억 원, 영업이익 272억 원을 기록했다. 기존작 ‘쿠키런: 킹덤’과 지난해 6월 선보인 신작 ‘쿠키런: 모험의 탑 ’이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
특히 ‘쿠키런: 킹덤’이 서비스 5년차에도 신규 유저 수가 전년보다 27% 늘고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누적 유저 수가 7200만 명을 넘기는 등 꾸준한 성장을 이어갔다.
신작 ‘쿠키런: 모험의 탑’도 출시 이후 한국과 미국, 대만, 태국 등 주요 지역에서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데브시스터즈는 올해 글로벌 시장을 중심으로 매출 확대를 노린다.
우선 ‘쿠키런: 모험의 탑’을 통해 일본시장을 공략한다. 제품 완성도와 안정성을 높이고 일본 특화 콘텐츠를 적용하는 등 퍼블리셔 요스타와 현지 서비스를 위한 준비에 매진한다. 이와 함께 중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며 추가 확장 방안도 마련한다.
‘쿠키런: 브레이버스’는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의 본고장인 미국 진출을 추진한다.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쿠키런: 오븐스매시’는 오는 2분기 글로벌 이용자 테스트를 통해 게임성과 안정성을 검증할 예정이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