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가 브랜드 사업 전담 조직을 개설했다.
무신사는 15일 브랜드 사업의 전문성 강화와 시너지 창출을 위해 브랜드 부문 조직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무신사는 이번 조직 신설이 패션잡화, 뷰티 등 다양한 영역에 산재된 브랜드 사업을 통합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무신사는 브랜드 사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아 상품 기획부터 디자인, 마케팅까지 전반적인 운영 역량을 강화해나간다.
무신사 자체 브랜드 외에 노아, 디키즈, 잔스포츠, 챔피온 등 팀무신사가 총괄하는 글로벌 브랜드의 디지널 트랜스포메이션(DT) 사업도 브랜드 부문에서 맡게 된다.
신설된 브랜드 부문은 최운식 부문장이 이끌게 된다. 최 부문장은 뉴발란스·스파오 등의 브랜드를 전개하는 이랜드월드 전 대표이사다.
최 부문장은 무신사 브랜드 사업과 관련해 상품 기획, 발굴, 디자인, 마케팅 등 운영에 관한 모든 분야를 총괄하게 된다.
박준모 무신사 대표는 “기존에 흩어져있던 브랜드 관련 조직을 통합해 관리함으로써 상품 기획과 사업 전개 속도 측면에서 획기적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좋은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무신사는 15일 브랜드 사업의 전문성 강화와 시너지 창출을 위해 브랜드 부문 조직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 무신사가 브랜드 부문 조직을 신설하고 최운식 전 이랜드월드 대표이사를 부문장에 선임했다. <무신사>
무신사는 이번 조직 신설이 패션잡화, 뷰티 등 다양한 영역에 산재된 브랜드 사업을 통합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무신사는 브랜드 사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아 상품 기획부터 디자인, 마케팅까지 전반적인 운영 역량을 강화해나간다.
무신사 자체 브랜드 외에 노아, 디키즈, 잔스포츠, 챔피온 등 팀무신사가 총괄하는 글로벌 브랜드의 디지널 트랜스포메이션(DT) 사업도 브랜드 부문에서 맡게 된다.
신설된 브랜드 부문은 최운식 부문장이 이끌게 된다. 최 부문장은 뉴발란스·스파오 등의 브랜드를 전개하는 이랜드월드 전 대표이사다.
최 부문장은 무신사 브랜드 사업과 관련해 상품 기획, 발굴, 디자인, 마케팅 등 운영에 관한 모든 분야를 총괄하게 된다.
박준모 무신사 대표는 “기존에 흩어져있던 브랜드 관련 조직을 통합해 관리함으로써 상품 기획과 사업 전개 속도 측면에서 획기적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좋은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